저도 중년은 처음입니다
사카이 준코 지음, 조찬희 옮김 / 바다출판사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어떤 데이터분석하는 사람이 모임에 가서 "중년은 몇 살 부터일까요?"라고 하면

나이가 유추된다고 했다.   30대는 40대부터, 40대는 50대부터라고 한단다.

  일단 나는 아니라고......

 

  40이든 50이든 처음 되어보는 연령이니 나 스스로도 낯설지만 여유를 갖고 싶다.

 

  귀여운 할머니는 있어도 귀여운 아줌마는 없을지니.

  참 이상하다.

  저렴한 캐릭터 티셔츠를 일,이십대가 입으면 귀엽고, 할머니가 입어도 귀엽지만

중년 여성이 입을 경우 최악이라는 말에 나도 모르게 불편하지만 공감했다.

 

  그러나 너무 심하게 꾸미는 중년 여성은 역시 또 욕망 덩어리로 불편하게 보일 수도 있다.

 

  난 중년에 건강한 자신감을 갖고 싶다.

 

  이 책에서도 언급한 캐롤라인  케네디처럼 동년배보다 많은 주름이 있어도 그 주름에

인생이 좌우되지 않을 만큼 건강한 자신감 말이다.

 

  그러면서도 오지랖이 지나치지 않는 따뜻한 중년이 되고 싶다.

 

  사카이 준코의 얘기를 잘 들으며 나의 중년에 생각하게 했던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