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의 삶에 관심을 가지다보면 이국적인 것을 동경하지요. 일본 전래의 미와 열심히 번역하는 기세의 근대적인 내면의 인위적인 형성이 일본소설의 두가지 특징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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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 소세키 지음, 유유정 옮김 / 문학사상사 / 1997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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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의 마음은 근대인의 마음. 사물을 보는 미적인 시각은 다른 일본소설이나 예술작품(만화 등)의 기본이 된다. 자기풍자의 여유를 가진 독특한 교양소설이다.
설국
가와바타 야스나리 지음, 장경룡 옮김 / 문예출판사 / 1999년 9월
8,000원 → 7,200원(10%할인) / 마일리지 400원(5%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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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벨상 수상 연설에서도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도겐(1200-1253)의 시, [봄은 꽃이다. 여름은 두견. 가을은 달, 겨울에는 눈이 맑아 서늘키도 하더라]를 인용하고 있는데, 그와 같은 자연적인 일본의 미를 체험할 수 있는 소설이다. 하지만 그 미를 완상하는 개인주의적인 주체의 태도는 근대인의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 아베 고보 단편집
아베 코보 지음, 이정희 옮김 / 위덕대학교출판부 / 2000년 2월
7,000원 → 7,000원(0%할인) / 마일리지 0원(0%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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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번역된 장편소설 <모래의 여자>에서도 그렇지만, 모래처럼 앙상한 문체를 가지고 기발하고 도식적인 플롯으로 이야기하는 아베 고보의 예술은 단편에서 더 뛰어나다. 전세대의 연극적인 감수성을 느끼고 일본 소설의 한 극단(최인훈과 유사한)을 볼 수 있다.
하마에게 물리다
오에 겐자부로 지음 / 고려원(고려원미디어) / 1997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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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일본식 후일담 소설인데, 1960~70년대의 일본의 지적 상황을 옅볼수 있고, 일본에서 소설가의 존재형식에 대해서 알 수 있다. 하지만 소설 속 화자는 창조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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