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화내고 늘 후회하고 있다면 지금당장 2
매튜 맥케이 외 지음, 제효영 옮김 / 심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분노를 더욱 효과적으로 다스리게 되면 후회할 일이 줄고, 하고 싶은 일에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쓰면서 살 수 있다. 중요한 일에 몰두할수록 더 의미 있는 삶이 되며 정서적인 행복과 건강도 향상된다.
그럼 무엇이 중요한 일일까? 가족과 친구가 가장 중요한 사람도 있고, 틈날 때마다 개인적으로 흥미를 느끼는 일에 뛰어드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혼자 힘으로는 자신을 보호하지 못하는 사람을 대신 지켜주는 일에 시간을 쏟는 사람도 있다. 글을 쓰면서 텃밭을 가꾸고 낡은 물건을 고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하는 사람도 있다. 사업을 운영하거나 자기 직업에 큰 열정을 갖고 몰두하는 사람도 있다.
다음에 분노가 치미는 순간이 오면 잠시 멈추고 생각해보자. 인생에서 무엇에 감사함을 느끼는가? 화내는 것보다 그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

- 매튜 맥케이 외 6인 "또 화내고 늘 후회하고 있다면"(푸른숲, 2024) -

* 엄마는 화가 많았다.
아니 언제나 화가 나있었다.
아빠는 화를 내지 않았다.
언제나 참고 있는 것 같았다.
엄마는 나쁘고 아빠는 착한 줄 알았다.

남편은 화가 많았다.
자주 화를 표현했다.
나는 화를 내는 방법을 몰랐다.
가슴 속에 화가 쌓여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화는 내 자신에 대한 분노였다.
죄책감이고 수치심이며 자책이었다.

화가 나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마흔이 넘어서야 알았다.
이제는 현명하게 화내려고 한다.
분노에 휩싸이지 않고도 화내는 법을 이 책에서는 아주 자세하고 간단하게 알려준다.
앞으로 내게 될 "화"가 기대된다.

#매튜맥케이
#또화내고늘후회하고있다면
#분노관리 #인간관계
#푸른숲 #심심
#또화늘후_분노탈출서평단
#서평단리뷰
#서평단후기
#출판사에서도서를제공받아솔직하게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