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지킵니다 - 휘둘리지 않고 서로의 경계를 지키는 법
박진영 지음 / 우리학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행복의 비결은 만족하는 데 있습니다. 나의 약점을 감추고 잘 보이려 애쓰기보다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며 작은 행복을 만끽하는 것만이 '이 정도면 괜찮은 삶'이라는 생각을 갖게 해 줍니다. 겉으로 보이는 조건이나 사회적 기준에 대한 걱정 때문에 내 앞에 놓인 삶에 충실하지 못한다면 내 삶을 진짜로 사는 것조차 불가능해집니다. 자랑하지 않고 시기하지 않으며 내게 주어진 시간에 감사하면서 겸손한 삶을 산다면 자연스레 세상 누구도 부럽지 않은 사람이 될 거예요.

- 박진영 "나는 나를 지킵니다"(우리학교, 2024) p163 -

* <나는 나를 돌봅니다>의 저자로 유명하신 심리학자 박진영 선생님의 책.
요며칠 김창옥 TV를 찾아보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정혜신 TV까지 보게 되었다.

"타인의 인정에 너무 예민해요."
"부모님께 기댈 수 없어요."
"저에 대한 확신이 없습니다."
"남은 잘 챙기면서 저는 방치합니다."

영상 제목마다 다 내 마음 같아서 공감하며 듣고 또 들었다.

"살아 있으면 돼요. 살아만 있으면 돼요." 편에서는
사연을 읽다 펑펑 우시는 정혜신님의 모습도 보게되었다.

누구나 힘들다는 것.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는 것.
인간관계는 원래 힘들다는 것.
이 책을 통해서도 나또한 언젠가
"상처입은 치유자"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잠시나마 희망을 가져본다.

#박진영
#나는나를지킵니다
#나는나를돌봅니다
#우리학교
#휘둘리지않고서로의경계를지키는법
#나의세계를지키며좋은친구를사귀는법
#서평단리뷰
#서평단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