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호호 기획법 - 유쾌한 혁명으로 세상을 바꾸는 기획자의 인사이트
오구니 시로 지음, 김윤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새로운 일을 벌이려고 하면 사내에서 반대에 부딪히지 않나요?" 하는 질문도 자주 듣습니다. 좋은 기획인데 사내에서 반대가 심해 착수할 수 없다, 더욱이 새로운 기획일수록 반대 압력은 거세진다......
질문에 대답하자면, "그거야 당연하지 않겠어요? 대부분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눈물 날 만큼 계속 외면당하고 있거든요"입니다.
하지만 당연합니다. 새로운 일이란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예측하기가 불가능하니까요. 논리를 갖춘다 해도 아무도 성공 여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새로운 기획에는 반대가 따릅니다.

- 오구니 시로 "하하호호 기획법"(RHK코리아, 2023) -

* 거절과 반대는 기회다.
7년 전 남편이 카페를 열 때 예약제로 해보자고 했다. 남편은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며 반대했다.
하지만 지금은 서점도 예약제로 운영되는 시대가 되었다.

한달에 한번만 열리는 월간서점을 열자고 했을때, 남편은 한숨을 쉬었다. 하지만 지금은 한달에 한번 열리는 컨셉이 특이하고 재밌다며 기억해주신다.

36번의 월간서점이 끝나면 계간서점(봄,여름,가을,겨울 1년에 4번만 여는 서점)을 열겠다 했다.
남편은 이제 포기했다.

거절과 반대는 언제나 기회다!

#오구니시로
#하하호호기획법
#RHK북클럽
#RHK코리아
#신간도서
#서평단리뷰
#서평단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