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완성 JLPT 합격해VOCA N4·N5 - 단어 쪽지 시험 PDF + 원어민 MP3 15일 완성 JLPT 합격해VOCA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배울 때 단어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기본이다. 단어를 충분히 알지 못하면 문법을 마스터해도 제대로된 문장을 구사할 수 없다. 일본어를 시작하면 어떤 단어책을 선택해야할지 막막하다. 초급이라면 자주 사용하는 단어부터 익혀야하는데 일본어 능력시험(JLPT)의 N4와 N5의 단어를 익혀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일상에서 빈번히 쓰이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시험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어휘를 익히기에 적합하다.

이 책은 20일에 1000개의 단어를 외우는 것이 목표다. 하루 50개의 단어를 원어민의 소리를 따라 익혀 외운 후, '3분 퀴즈 챌린지' 3문제를 풀고, 홈페이지에서 쪽지 시험 pdf를 다운 받아 직접 발음과 뜻을 써보면 된다. 눈과 소리로 익힌 다음 직접 써보는 과정이라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겠다. 단어를 외우는 전략은 학습자마다 다르겠지만, 이렇게 책이 제시하는 방법으로 하는 것도 좋겠다.


특이한 점은 일어-한국어와 한국어-일어로 나누어서, 일본어를 보고 한국어로 바로 나올 수 있게할 뿐 아니라 그 반대로도 자유자재로 말할 수 있게 구성했다. 보통 일어를 한국어로 말하기는 쉽지만, 한국어를 일어로 바꾸는 것은 쉽게 나오지 않는데 좋은 구성이다.

아쉬운 점은 정말 단어만 있다. 단어와 발음, 의미만 제시하고, 예문이나 동의어, 반의어를 함께 제시하고 있지 않다. 보통 문장 내에서 단어를 익히면 문장의 구조도 익히면서 단어를 오래 기억할 수 있고, 특히 일어는 하나의 한자가 여러 발음으로 소리나므로 문장에서 익히는 것이 필요한데, 예문이 없다. 또한 익히다보면 함께 알고 싶은 단어들이 궁금해지는데 찾아봐야한다는 점도 아쉽다. 손바닥만한 작은 크기의 책이라 간단한 구성으로만 만든 책이라, 단어만 익히고자 하는 학습자에게 적합한 교재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