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혼 - 성공은 시간이 아니라 깊이다
최우형 지음 / 더난출판사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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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프롤로그에서 세일즈업은 남을 설득해야 성공하는 직업인 것 같지만, 33년간 이 일을 해오면서이 일에 대해 깊이 알게 될수록 세일즈야말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일이라고 말합니다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때에 고객 또한 나를 단순한 세일즈맨이 아니라 인생의 파트너이자 지원자로서 인정하고 받아들여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자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려면 기본을 튼튼히 다지는 데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고객을 감동시키는 것도 늘 이 기본에서부터 출발합니다그러나 수많은 변수로 가득한 현장에서 변함없이 기본을 지키기란 말처럼 쉽지 않죠.

 

이 책은 이러한 영업의 기본 원칙들을 태도도전열정창조목표소통비전이라는 7가지 키워드로 총망라하고 있습니다이 각각의 키워드는 각각의 파트를 이루어서 이 책은 총 7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저자에 따르면 이러한 기본을 지키는 것이 바로 최고가 되는 길이지만그러나 현장에서 항상 기본을 지키기란 대단히 어려운 일이라고 합니다고객을 감동시키는 것도 늘 이 7가지 기본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저자는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자신의 성실성과 꾸준함을 유지하는 것자신이 정해 놓은 목표를 달성하는 습관자신을 믿고 항상 자신감 있게 도전하는 것자신의 비전을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것의 여섯 가지 성공원칙 중 네 가지 이상만 해당되어도 세일즈업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주장합니다.

 

또 파트6의 말은 천년의 원앙천년의 원수를 만든다의 소통의 여섯 가지 숨겨진 원칙으로 늘 미소를 짓기열린 자세로 상대방을 맞이하기상대방 앞으로 몸을 집중하는 자세를 유지하기자연스러운 스킨쉽상대방의 눈을 직접 보고 말하기그리고 맞장구를 치면서 고개를 끄떡이기를 들고 있습니다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은 경청에서 출발해서 경청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며 경청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국내외 유수의 생명보험회사를 거쳐 온 33년차 베테랑인 저자가 최전선에서 발로 뛴현장 출신만이 들려줄 수 있는 생생한 사례와 통렬한 조언들로 가득합니다그리고 쉽고 명쾌한 언어로 차근차근 짚어주는 세일즈의 기본 원칙들을 따라가다 보면영업에 처음 입문한 사람도 정상급 세일즈맨들의 성공 비결을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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