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본인의 방식에 맞게 프롬프트를 조금씩 변형하다 보면 적어도 자기 분야에서 이론이나 기술을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적의 답변을 얻으려면 명확하고 적절한 예시 그리고 원하는 답변이 나올 때까지 후속 질문(좋은)으로 대화를 주도해야 한다.
송진주 저자는 후속 질문을 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 분야에서 예시로 보여준다.
챗GPT가 나오고 유튜브로 공부하고 사용 중인 내게 몇 권에 책도 읽었던 내게 오히려 중요한 기본을
충실하게 알려준 책이 바로 ≪GPT 세대가 온다≫이다.
유튜브에서 팁이라고 알려진 중요 부분도 책에 다루고 있고 다른 책들보다 GPT 활용법들 자세하고 다루고 있어 추천한다면 바로 이 책이다.
챗GPT를 잘 활용하면 열 사람 부럽지 않다.
웹사이트 내용을 요약하고,
PDF를 요약하고,
유튜브 영상을 요약하고,
영어 메일 쓰기를 돕고,
아이디어 창출(브레이밍스토밍, 리서치) 돕고,
마케팅(판매전략, 판매계획서) 돕고,
취업준비(자소서, 모의 인터뷰) 돕고,
직장 내 고충(의사소통, 조언, 마감 기한 연장 요청 메일 쓰기) 도와준다.
몇 초에서 1분 사이면 답변해 주는 성장하는 비서이자 친절한 소크라테스를 조목조목 보여주는 감사한 책이다.
아직 AI 편향적 문제, 오류, 개인정보 문제, 성차별, 인종차별 등 문제가 있지만,
반복적인 일에 활용하고 사람은 복잡하고 감성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는 등 긍정적인 부분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AI 알파고에게 바둑이 졌을 때, 바둑은 망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AI 알파고를 통해 새로운 관점과 배울 점을 생겨 오히려 더 바둑이 발전하고 있다.
챗GPT도 마찬가지다. 부정적인 측면을 최소화하고, 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계속 모색하고 공부해야 한다.
≪GPT 세대가 온다≫에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글쓰기(블로그, 숏폼 스크립트, 인스타그램 카드 뉴스, 유튜브 스크립트, 전자책 쓰기)
인공지능 이미지(미드저니, Dalle-E2) 구체적인 수익화 방안까지 말해주고 있다.
인공지능 동영상과 음악까지 AI로 도움을 받거나 작곡까지 하는 부분을 보여주고 있다.
GPT로 온라인 건물주가 되는 분들이 나오기 시작하고 있다.
점점 발전해가고 있는 AI를 활용하지 못하면 앞표지에 그려 있는 사자에게 잡혀 먹힐 것이다.
챗GPT를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팁까지 알려주는 송진주 저자
챗GPT는 끝없이 학습하며 종합적 추론을 바탕으로 언어표현을 스스로 창작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졌지만,
틀린 정보는 너무 당당하게 내놓는 경우도 있으니 사실 여부를 재차 확인하는 단계를 꼭 확인하라는 등
경험에서 도움 되는 노하우까지 공개하고 있어 읽는 내내 고마운 마음이 든다.
장담하건데, 챗GPT 활용이 고효율의 삶을 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송진주 저자처럼 AI 툴을 잘 활용하기만 해도 삶의 질 자체가 180도 달라질 것이다.
우리 아이들은 AI로 가득 찬 세상에서 살 게 될 것이다. 잘 활용하는 부모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