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감정을 1000억에 파시겠습니까?"
1000억에 팔아버리면 매일 분노, 실망, 욕구 불만 등 고통스러운 감정만 느끼며 살아가야 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는 1000억 이상 하는 행복한 감정을 매일 느끼고 살 수 있다.
왜 우리는 1000억을 준다고 해도 팔지 않던 행복한 감정을 신경도 안 쓰면서 살까!
고생 끝에 낙이 오는 것이 아니다. 행복 끝에 낙이 온다고 바꿔서 생각하자.
멘탈 강한 사람이 이기는 것이 아니라, 기분 좋은 사람이 이기는 것이라는 저자에 말에 사색하게 된다.
우리는 행복한 감정을 매일 느끼며 살 의무가 있다.
기분이 좋으면 사람, 일, 돈, 정보, 운은 저절로 따라온다.
기분이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책 안에서 찾기 위해 몰입했다.
'스테이크 워크'
우리는 하루에 7000~9000번 결단을 하는데 그중 대부분을 무의식이 지배하고 결정한다고 한다.
보이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쓴 대로 살 수 있도록 날마다 목적의식을 써야 한다.
워밍업 → 활기찬 기분 만들기 → 자기 축 써보기 → 구체적으로 행동하기 → 자기 축대로 하루를 보냈는지 체크하기 외 잠들기 전에 하루를 되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뇌과학에서 밝혀진 바 있듯이 작성하고 생각하면 행동으로 이루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워밍업으로 하루 감사로 시작하고, 행복한 내 모습을 상상해 보자.
하루 목적과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활동으로 언제나 가장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게 하자.
안 좋은 일에서도 기분 좋은 일을 발견할 수 있고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면,
절반 이상은 어떤 일이든 성공한 것과 같다.
많은 저자들이 운은 사람을 통해 들어온다고 한다.
저자도 좋은 에너지를 내뿜는 사람을 만나라고 말하고 있다.
'사람들을 만나 좋은 에너지를 받아보자'라고 생각하는 자세가 정말 중요하고
나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는 사람, 스스로가 좋은 기분을 유지하는 사람과 자주 만나라는 내용에서
나 또한 그런 사람이 되고 기분 좋게 하는 사람을 자주 만나야겠다는 사색을 했다.
≪내 감정이 우선입니다≫은 당신의 감정, 기분을 무시하지 않고 직면하라고 한다.
어떤 사람을 만났을 때 피곤하다면 최대한 멀리하고, 존중받는 느낌이 들면 자주 만나라고 말이다.
내 감정을 기분 좋게 할 수 없다면, 나를 즐겁게 해주는 사람을 만나서라도 나를 행복하게 만들자.
내 감정이 우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