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부자가 되는 사람은 세상에 1명도 없다.
애매한 시간들을 견디고 버티는 사람들이 결국 '부자'가 된다.
불안을 이겨낸 사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한발 한발 계단식으로 올라간 사람은 자신을 의심하지 않는다.
소비자를 이성적으로 사로잡긴 보다는 감정을 뒤흔든다.
≪고객은 어떻게 생각할까 : 시장에 대한 필수적인 통찰력≫에서
소비자는 무의식적인 충동에 이끌리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감정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물건을 살 때 5% 이성과 95% 감정으로 산다는 것이 충격적이지만
부자는 이점을 충분히 활용할 줄 안다.
설득보다는 고객의 욕구를 채워주면 자연스럽게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마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부자는 돈 자체가 재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고 한다.
앱이나 프로그램만이 그 시스템에 속한다고 생각했는데,
시스템은 바로 사람이다.
믿을 수 있는 사람 1명이 열 장군 부럽지 않다.
실패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조직문화, 사업체가 되어야 한다.
그래야 인재들이 모인다.
세상의 모든 성공은 진취적인 도전자들의 수많은 실패를 디딤돌로 꽃피웠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깊고 넓은 마음을 만들어야 한다. 비판보다는 해결 방법을 지지 격려를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큰 성공이나 부를 축적한 이들의 태도를 보면
부는 절대로 공짜로 주어지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 태도로 노력을 거듭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시간이 없어서, 환경이 안돼서 등 세상이 나를 도와주지 않는다고 비관한다면
왜 부자가 되지 못했는지 깨달아야 한다.
부자는 정리는 잘하고,
물건을 사기보다는 덜어내고 또 덜어낸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내 방부터 정리해야겠다.
감정적으로 소비하지 않고 필요한 지 충분한 고민을 하는 습관을 만들어야겠다.
감사 일기, 메모의 소중함. 기록, 소식, 집필활동, 시간관리, 용돈관리, 밥상머리 등
많은 것들이 부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된다.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것들이 참 많다.
이제 하나씩 시작할 최적의 기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