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도서관' 독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저자.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 배정환(하늘혼)님 생각과 '행동하는 독서'를 알게 되어 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라는 문장처럼 우리는 행동을 통해서 새로운 사고방식을 얻게 되고 경험을 통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우린 주번 사람만 의식하지 않아도 우리는 지금보다 두 배는 더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 걱정할 시간에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는 즉 생각을 했다면 행동으로 옮기라는 뜻이기도 하고,
완성이 되고 난 후 행동을 하는 것이 아닌 계획이 10~20% 되었다면 시도하면서 계획을 보충하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나이키 슬로건 Just do it 처럼 일단 하자!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상황에 맞게 빨리 변화하고 시작하는 것이 삶의 지혜가 아닐까.
저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고
중간에 책 인용을 통해 근거를 더 보충하여 신뢰도가 높아지는 글쓰기를 보이고 있다.
≪백만장자 메신저≫ 저자도 그렇고 유명한 저자들은 자신의 의견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책을 잘 인용하고 보다 더 이해갈 수 있도록 돕는 부분들이 읽는 독자로서 참 고맙고 감사하다.
글을 쓴다면 배정환저자처럼 플로(flow) 해야겠다.
작은 일에도 감사하고, 실전 독서를 통해 자기계발을 하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배정환 저자는 지금도 끊임없이 책이라는 주제로 소통을 하고 있으며 변화하고 있다.
멈추지 않고, 변화하고, 행동하고, 실천하는 에너지를 책 속에서도 느낄 수 있으며 나 또한 그렇게 될 수 있다는 힘을 전해준다. 돈보다 운을 벌어야 하고, 그 운은 새로운 인연을 통해 나타나는 데 바로 나가서 새로운 인연을 만들고 이야기를 시작해야 한다.
가끔 이쁜 말만 하는 지인처럼, 긍정적이고 진정성 있는 나 자신이 될 수 있도록 생각만 하지 않고 경험을 축적하는데 집중해야겠다.
'해보기나 했어' 명언처럼 생각과 경험에는 큰 차이가 있으며 실패가 아닌 경험에 축적이라 생각하고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이 나를 더욱 성장시키는 방법일 것이다.
그만 고민하고 쫌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