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돈 사용설명서 : 돈을 웃게 하라!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아베 나오미 그림,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았던 점

돈이 있다고 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다.

내 인생이 행복하다고 생각해야 돈이 들어오는 것이고,

돈을 모시면 돈은 멀어지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내 인생과 돈을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는 삶의 태도를 배웠다.

같은 돈을 쓸 때 아깝다고 생각하면 돈의 성격이 부정적으로 변한다.

같은 돈을 쓸 때 감사하다고 생각하면 돈은 우리에게 풍요로움으로 답한다.

즉 긍정적으로 변한다.

돈은 이처럼 주인의 성향에 따라 달라진다. 어떤 주인이 되고 싶은가? 사색하게 한다.

돈을 사용할 때 갖는 감정이 매우 중요하다.

모은 돈으로 사고자 했던 물건을 살 때 행복함.

모은 돈으로 이것밖에 못 사나 하는 불행함.

돈은 감정을 먹고 자란다.

기대하고 행복한 경험을 위해 쓰이는 돈은 우리에게 더 큰 가치를 선물해 준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인상깊은구절

밖으로 드러내야 해결 방법도 보인다 : 모든 것이 '숨기려는' 방향에서 '해결하려는' 방향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p247

돈은 걱정과 불안의 에너지에 매우 민감해서 그런 에너지가 있는 장소에는 다가가지 않는다. p219

돈을 쓰는 방법의 기준은 항상 거기에서 '기쁨'이 탄생하는가, 그렇지 않은가 하는 것이다. p189

앞으로는 돈을 많이 벌어 저금을 한다기보다는 그것을 바람에 실어 순환시키는 쪽, 즉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중요해진다. 부정하지 않고, 그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편안하고 즐겁게, 돈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p173

돈도 생물이라고 생각하고 대해야 해요. 자녀처럼, 연인처럼 소중하게 대하고 믿어줘야 하죠. 그래야 돈에 깃든 풍요의 에너지가 증폭되거든요. p54

나의 최근 말버릇은 "인생은 기승전결이니, 마지막 단계인 웃음까지 잘 회수하자."이다. 마지막은 해피엔드여야 한다. p8

총평

우주님이 가르쳐 준 돈 사용설명서는 무엇일까?

많은 것을 설명해 주고 있지만 무엇보다 실천할 수 있는 것 한 가지만 기억해도 될 것 같다.

돈이 내게 올 때는 "내게 와줘서 고마워! 사랑해!"라고 말하고 사용할 때는 "감사해 덕분에 행복해 또 찾아와줘"라고 말하면 된다.

돈을 내가 먼저 사랑하고 내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고마운 친구로 인식하면 된다.

돈을 살아 있다. 돈을 함부로 대하면 돈은 내게 머물지 않는다.

돈을 가치 있는 곳에 쓰고 사랑해 주면 돈은 다른 친구들도 불러온다.

지금 내가 가진 돈을 사용할 때 어떤 감정과 생각으로 사용하는지 되묻게 만드는 책이다.

돈을 사용할 때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감사하는 태도가 바로 돈을 웃게 하는 자세이다.

돈을 어떻게 사용할 때 내게 웃음과 행복을 주는지 고민해 봐야 한다.

빚을 진 상태에서 가진 돈을 의미 있게 사용하는 저자가 돈을 갚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지금 가진 돈'에 집중하며 최대한 의미 있게 사용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미 가지고 있는 돈에서 행복을 찾아야 한다.

어딘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기다리거나 만들 필요도 없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감정과 마음과 눈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비로소 돈이 주는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고 증식할 수 있다.

돈이 많다고 꼭 행복하지는 않다.

돈이 적으면 불행해지기 딱이다.

돈을 행복하게 쓰면 왠지 돈이 생기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다.

10만 원을 의미 있게 쓰니 자연스럽게 10만 원 이상 가치 있는 경제적 부를 누리는 경험을 하고 난 후

최종적으로 돈을 웃게 만드는 것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과정 중 하나라는 생각을 했다.

≪더 기버≫처럼 돈을 웃게 만드는 주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요즘 1만원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실질적으로 별로 없다는 부정적인 감정을 주는 것이다.

요즘 1만원으로도 살 수 있는 것이 많고 내게 맛있는 과일을 선물해 줘서 고마워!라고 말하며 사용해야겠다.

돈을 대하는 태도를 풍요롭고 긍정적으로 바꾸자! 저자처럼

책이 나에게 하는 질문

'시크릿' 저자처럼 돈을 웃게 만드는 비법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해야 한다.

"돈은 내가 원하는 경험을 도와줄 수 있고,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내 인생의 최고의 친구야!"

계속 생각하며 내 안에 있는 우주에게 주문을 걸어야 한다.

돈이 있어 도움을 받은 일!

돈이 있어 행복했던 일!

돈이 나를 기쁘게 한 일! 등

돈에 대한 감정과 성격을 만드는 것은 타인이 아닌 바로 나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돈을 사용하면서 감사한 태도를 갖고 돈과 나를 웃게 만드는 방향으로 눈을 돌리고 느끼자.

돈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가 습관이 되면 자연스럽게 웃는 돈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사고 싶은 차가 벤츠라고 생각한 순간 그 하루 길거리에서 생각했던 벤츠만 눈에 보이는 현상처럼

우리 마음에는 자석이 있다. 주문을 거는 순간 우리는 '자석인간'이 되어 그것을 끌어당긴다.

돈도 그렇다. 행복하게 쓰고 감사하게 사용하는 돈에 대해 다음에도 내게 또 찾아와서 의미 있게 나를 기쁘게 해줘라고 말하는 내가 되어야겠다.


'나무생각'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