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법칙 33가지가 나를 똑똑하게 만들어 준다.
본서는 '어떻게 말하느냐'에 관한 것이라면, 핵심 가치는 '무엇을 말하느냐' 관한 것이라는 사실
100년 동안 검증된 여러 가지 법칙들을 읽고 나니, 쇼핑몰에서 하는 행동들이 모두 물건을 팔기 위한 것이 아닌 소비자가 사기 위한 심리적인 행동과 행동으로 움직이게 하는 법칙 속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보니 결코 세상 모든 행위가 의미가 있고 무언가를 결정하게 하는 요소로 만들어져 있다는 착각 같은 현실을 마주 보게 한다.
행동을 촉구하는 '7가지 CLOSING 기법'
기법 1 : Coupon- 선물 제공(무료 샘플, 가격 할인)
기법 2 : Limit-혜택 제한(시간, 공간, 수량, 자격에 제한)
기법 3 : Optino-선택비교(구매옵션과 이 구매 옵션을 비교하라)
기법 4 : Stengthen-가치강화(가격보다 가치를 높여라)
기법 5 : Information-결제정보(고객이 쉽게 행동할 수 있도록 안내하라)
기법 6 : Narrowing-고객 한정(싫은 고객은 받지 말고 원하는 고객만 받아라)
기법 7 : Guarantee-환불보증(100% 환불을 보증해서 고객의 불안감을 없애라)
CLOSING 기법을 보고 깨달음 것은 역시 '판매'다.
욕구가 있는 고객을 파악하고 마음을 열게끔 도와주는 마법을 선사하는 법칙.
애초에 살 것이라는 가정을 두고 '세련된 A 색상으로 하시겠어요? 아님 고급스런운 B 색상으로 하시겠어요?'라고 물어보는 것처럼 결제까지 이루게 하는 한 문장, 여러 가지 말이 나 또한 움직이게 한다.
이외 구체적인 상황 + 이득 + 키워드 + 숫자 + 유형으로 말하는 문장들이 마음을 강탈하며 나 또한 확 꽂히는 헤드라인을 응용해서 써봐야겠다.
많은 것을 담아 보여주고자 한 저자에게 감사하다.
책 제목, 홈쇼핑에서 말하는 말 한마디, 기사 헤드라인, 편지 구절 등
평범한 일상 속에 수많은 법칙과 넛지가 숨어있다는 사실을 마음으로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