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 오늘 당신의 임무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았던 점

하루 3분, 감사 일기가 힘들면 감사메모로 도전하기

'감사'로 시작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습관화하기

일상에서 많이 표현해야 하는 말 '사랑해, 미안해, 고마워'

'한국 미라클모닝' 카페를 알게 되어 미라클모닝을 함께 공유하고 기운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을 찾았다는 점

(http://www.naver.com/koreamiraclemorning)

1만권을 읽고 행복으로 가는 단 하나의 법칙인 '감사'를 소개하며 더욱 빠져들게 하는 점

미라클모닝, 명상, 시각화, 확언, 감사메모, 글쓰기, 운동, 독서를 꾸준히 해 나가야 한다는 점

래의 감사일기 쓰기(그 꿈이 이루어졌다고 가정하고 쓰는 일기)

같은 말이라도 감사한 말을 함께 전달하면 의미는 크게 달라진다는 사실

감사를 매일 실천할수록 감사 근육을 키우고 불안과 걱정을 없애기

운을 가장 끌어당기는 힘은 바로 '감사'에서 온다는 것

비폭력 언어 중 가장 으뜸인 말은 바로 '감사합니다'이다.

시모프의 책 ≪이유 없이 행복해라≫

인상깊은구절

한 발짝도 못 나가고 희망을 잃게 만드는 주변 환경에 고통받고 불평하고 있다면, 단 하나의 처방이 행복하게 해줄 것이다. 내가 그동안 받은 축복을 세어보는 것이다. 감사에 집중하고 살면서 감사한 점을 하나라도 찾기 시작하면 그다음부터는 희망이 보인다. p249

사람은 보통 한 가지 생각밖에 할 수 없다. 즉,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을 때에는 긍정적인 나를 기분 좋게 하지만,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을 때에는 부정적인 감정이 나를 불편하게 한다. 긍정과 부정이 동시에 존재할 수 없다. 그러니 감사할 때에는 부정적인 생각을 할 수가 없는 것이 100감사의 놀라운 효과이다. p238

세상에서 큰일 이룬 사람들의 공통점은 하루를 마치면서 감사일기에다 꼭 5가지 이상을 적는다. p173

"오늘부터 자기 전에 매일 10분씩 그날 한 일을 생각하고 감사한 일을 적으십시오", "그런 다음, 메모지에 내일 꼭 해야 할 일을 6가지 적으십시오. 그리고 그 옆에 다 '할 일을 다하게 되어 감사합니다'라고 적으신 후 중요한 순서대로 번호를 매기십시오. 그 순서대로 다음 날 아침 행동하시면 됩니다." p171

아인슈타인, "있다 성공의 공식은 바로, S=X+Y+Z다 여기서 S란 성공을 뜻한다. X, 즉 말을 많이 하지 않는 것이다. Y, 무슨 일이든 행복하고 감사하며 즐겁게 하는 것이다. Z, 혼자만의 고요한 시간을 의식적으로 가져라. 이렇게 하면 누구나 다 성공하고 행복해질 수 있다." p85

나는 감사일기, 감사메모를 자주 쓴다. 일기 쓰는데 시간을 낼 수 없는 분들을 위해 감사메모를 고안했다. 감사할 점들이 생각날 때마다 메모하자. 아주 작게 '물 감사, 공기 감사, 옷 감사, 만남 감사, 친구 감사, 부모님 감사, 형제 감사'라고 간단히 적는다. 감사는 어디에든 흔적을 남기는 것이 좋다. 감사의 에너지가 우주로 전송되어 좋은 인연이 다가온다. p31

총평

우린 특정 감정에 얽매여 열린 문을 바라보지 못하고,

'있는'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못하고 못 가진 것에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

남과 비교하며 자신을 무너뜨리는 행동은 이제 멈추고,

엄남미 저자에게 기적을 선사한 '감사메모'를 오늘부터 실천하기를 강력 추천한다.

조금만 고개를 돌리면 새로운 문이 열린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나 또한 감사일기를 실천 중이다.

1년 정도 실천하다가 감사일기를 멈추니 어느 순간 불안과 근심이 증가하면서 삶이 행복하지 않았다.

감사일기, 감사메모를 하루 3~5개를 써간다면 불안은 사라지고 위로와 통찰을 선사한다는 사실을 느끼며 전하고 있다. '감사'라는 단어를 매일 바라보고, 오늘 하루 좋은 일과 나쁜 일에도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잘하고 있다고 인정받는 느낌이 들어 책을 읽는 내내 저자에게 감사했다.

감사하면 정말 삶이 변화가 올까?

그 근거는 무엇일까?

엄남미 저자는 감사로 긍정적으로 삶이 바뀐 내용으로 시작하여 감사의 과학적 근거, 감사해야만 하는 이유, 감사메모를 쓰는 여러 가지 방법, 감사 습관의 생활화를 위한 팁 등을 소개하고 있는데 글 속에서 감사함을 왜 시작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특히 감사함으로 삶이 바뀐 기적을 독자도 느껴보기를 간절히 전하고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따뜻하게 다가온다.

감사일기 3가지 쓰는 것이 어렵다면 하루 1가지라도 쓰기를 희망하며 우리가 쓰는 감정은 대표적인 에너지 중 하나임으로 '감사'만 생각하여 우주의 모든 기운과 행운을 끌어오자고 말하고 있다.

물, 식물 등 칭찬하면 잘 자라고 부정적인 말을 해주면 상하거나 잘 자라지 못하는 것처럼

우린 이쁜 말을 하고 살아야 한다고 말이다.

우리 몸은 수분으로 대부분 채워져 있고 내가 하는 감사의 말이 파동으로 전달되어 하나하나 내 세포 입자까지 전달되면 건강하고 긍정적인 세포로 나를 살아가게 해줄 것이라는 믿음이 든다.

'걱정'으로 향하는 감정을 '감사'로 바꾸자. 집중하자. 실천하자.

우리가 매일 생각하는 '감사'는 무의식을 움직일 수 있을 만큼 큰 힘을 갖고 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좋은 결과를 맺지 못했을 때, 아플 때, 그 속에서 감사함을 느끼고 교훈을 얻어 다음에는 더 좋은 결과를 위해 회복탄력성과 그릿을 가져야 한다는 사실을 마음속 깊은 곳까지 전달해 주는 저자에게 무한 감사를 전하고 싶다.

외부환경이 힘들고 지치고 삶의 의미를 퇴색하게 만들지라도 '감사'로 수많은 장애물을 뛰어넘고 영혼을 살 찌울 수 있을 것이다. 부정적인 것이 긍정보다 전염성이 많다고 하지만 감사에 전파력은 더 오랫동안 여운을 남기고 나 자신을 동기를 불어넣어 주는 가장 좋은 것이다.

오늘부터 감사하며 살자.

감사하며 살면서 "있음"에 집중하며 살게 된다는 사실을 느끼며 긍정적인 끌어당김의 법칙이 바로 인생을 지혜롭게 살아가는 비밀이지 않을까 싶다.

책을 읽고 마음과 행동까지 움직이는 책은 많지 않지만 엄남미 저자가 전파하는 '감사학'은 온몸을 울리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불평불만이나 일이 뜻대로 안되는 분들은 꼭 실천해 보기를 희망한다. '감사메모'

책이 나에게 하는 질문

감사 말로 시작하자.

"정민씨, 늘 감사합니다. 이번 일정을 우비로 인해 12일로 조정하고자 하는데 괜찮으실까요?"

부탁을 할 때도, 주문한 음식을 받을 때도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긍정적인 습관을 들여야겠다.

음식점이나 가게에서 직원이 무언가를 가져다주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회식날 한 가게에서 아르바이트생에게 7번 넘게 감사하다고 말하니 옆에 있는 동료 직원이 뭐가 그리 감사하다고 말하냐고.. 생각해 보면 습관적으로 했던 말이었지만 책을 읽고 나니 마음에서 나오는 말로 바꿔나가야겠다는 사색을 하게 했다.

내가 하는 이쁜 말이 상대방도 듣지만 무엇보다 내가 먼저 듣기 때문이다.

내 안의 좌표를 다시 설정해야 한다.

바라보는 세상은 어떤지, 나의 세상에 어떤 영향을 선사하는지 감사로 즐겨보자.


'케이미라클모닝'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