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2 - 진압하라! 별자리들의 수동태 반란 ㅣ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2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9년 12월
<책 사진 이미지의 저작권은 ’사회평론’에 있습니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권장도서, 사단법인 영어교육평가연구회 추천도서, 교보문고 북마스터 추천 아동학습만화, 소년조선일보 추천 초등학생 필독도서, 소년한국일보 우수 어린이 도서" 우와~ 표지 하단, 햇님 모양의 금딱지에 적힌 이 글부터 잔뜩 기대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학습만화하면 돈주고 사주기는 아깝다는 편견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우리 아이의 공부를 위해서라면 땡빚을 내서라도 뭐든 다 사주고픈 엄마들도 학습만화를 사줄 때만큼은 심사숙고에 장고에 장고를 거쳐 겨우겨우 지갑을 여는 정도니까요. 엄마들 지갑은 쉬이 열리지 않고 대형서점에 가면 학습만화 신간이 잔뜩 쌓여있지만 비닐에 꼭꼭 싸여있는 탓에 아이들 보고픈 맘은 더 간절해지고 안사주는 엄마를 탓하며 아주 애가 타들어갑니다. 그렇지만 엄마가 봐도 공부가 되는 좋은 학습만화라면, 입소문이 난 정말 제대로 만들어진 학습만화라면 문제는 180도로 달라집니다. 엄마들이 알아서 신간이 나올 때를 기다려 챙겨줄 정도죠.
우리 조카는 학습만화를 무척 좋아합니다. 공부가 되는 입소문난 학습만화를 읽고 또 읽어서 외워버릴 정도라 시험 볼 때 아주 큰 도움이 될 정도이기 때문에 학습만화 효과를 아주 톡톡히 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조카가 이 책을 보면 이 이모(저)한테 시리즈를 다 사달라고 하겠구나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정말 영어문법공부를 아주 쉽고 재미나게 할 수 있는 학습만화라 우리 아들뿐 아니라 우리 조카에게도 강추하고 싶은 책이었어요.
학습과 만화가 따로 분리돼 있는 책, 그래서 아이들이 만화만 읽고 학습부분은 안읽어 학습만화란 말이 무색해지고 돈생각이 절로 나는 학습만화도 부지기수로 많습니다. 저 역시 그런 만화는 아들이 하도 졸라서 어쩔 수 없이 사주는 경우는 있어도 그럴때는 돈이 무지 아깝습니다. 그런데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는 제가 앞으로 알아서 사줘야겠네요. 그만큼 매력적인 책입니다.
만화 속에 공부거리가 한가득. 문법을 공부해야만 뒷장으로 넘어가도록 구성해놓았기 때문에 뒷장이 궁금한 아이들이라면 읽어볼 수밖에 없게 편집해놓으신데 박수를 쳐드리고 싶습니다.
수동과 능동을 모르는 영어초보 아이들을 위해 수동과 능동의 의미부터 아주 조목조목 짚고 넘아가주신 점에도 아주 큰 점수를 드리고 싶네요.
워드킹에게 본의 아니게 울랄라 여왕의 실체를 보여주고 충격을 받게 한 댓가로 건이 일행은 패시브 보드게임과 함께 우주공간으로 쫓겨납니다. 패시브 보드게임을 클리어해야 그램우즈로 돌아갈 수 있는 건이와 빛나, 피오,모모, 임퍼 일행은 주사위를 던질 때마다 나타나는 미션을 해결해야 앞으로 전진해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그 미션이란게 바로 영어문법문제입니다. 능동과 수동의 의미, 수동태의 쓰임, 수동태 문장 만들기, 과거분사, 의문사 육하법칙, 의문사 완전정복까지 이 수많은 미션들을 모모의 도움으로 공부한 뒤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건이 일행.
영어문법만 공부하다보면 지루할 걸 아셨는지 처녀자리에 반해 매일같이 처녀자리 앞에서 사랑고백하느라 죽치고 있는 물병주인인 가니메데 왕자 탓에 물병이 계속 쏟아져 홍수를 이루고 있는걸 해결하라는 미션처럼 설정 자체도 재밌고 별자리에 얽힌 이야기도 많이 들을 수 있어 더 좋았답니다. 무모하지만 용감한 건이는 영어문법을 잘 몰라 실수도 많이 하는데 건이의 잦은 실수 덕분에 건이처럼 우리 아이들도 자칫 자주 실수할 수 있는 문법을 한번 더 공부하게 된단 장점까지 있네요. 이 책에서 또 한가지 칭찬해주고 싶은 점은 바로 앞서 전(前)권에서 배웠던 영문법을 다시한번 짚고 넘어간단 점이었습니다. 몇권에서 다룬 내용이란 것까시 상세히 소개돼있어서 혹 잊은 내용이라면 다시 찾아보고 공부하기 편하게 돼있네요. 한마디로 예습뿐 아니라 복습까지 철저히 되는 학습만화라 더 칭찬해드리고 싶습니다.
만화만 봐도 아주 많은 공부가 저절로 되지만 만화가 끝나면 울랄라 여왕의 미션이라 해서 큼직큼직한 그림과 함께 문법문제를 많이 수록해놔서 앞서 배운 문법을 다시한번 공부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점도 돋보이네요.
참 좋은 학습만화를 만나 기분이 뿌듯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를 보니 13권 관계대명사 편이 곧 나온다고 소개돼있네요. 이렇게 반가울 수가. 아들은 좋아하지만 저는 안사주고픈 학습만화는 다음편이 또 나온다고 하면 그만 좀 나오지 라고 생각할 때가 많았는데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는 13권이 나온다니까 정말 반갑더라구요. 그만큼 제 맘에 쏙 들었단 이야기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