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한 권으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이 너무 짧긴하지만 한달 정도면 충분히 개념교재를 한번 더 복습하기에 좋겠더라고요.

3학년부터는 곱셈도 좀 수가 커지고 나눗셈도 좀 어려워서

교재를 한번 풀어봐서는 헷갈려하더라고요.

수학은 반복학습이라는 말이 있어서 여러번 빠르게 반복하는 연습을 해보고 있어요.

막내는 눈으로 풀려고 하는 성향이 있어서

최대한 적어가면서 푸는 연습을 시키고 있어요.



STEP3는  응용력 올리기 부분은 서술형문제인데

해결과정이 주어지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해결과정을 먼저 알려주고 뒷 부분은 풀이부터 스스로 적어보는 연습을 해야해요.

이런 부분은 나중에 단원평가나 수행평가할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남자아이들이라서 그런지 이렇게 서술형으로 쓰는 문제들을 좀 귀찮아합니다.

어떻게 써야할지 몰라서 못 건들이는것도 있지만

식으로만 쓰고 말로 풀어서 안쓰려고 하는 것 때문에 더 어려워하는것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가 풀어내지 못하고 어려워하면

해설지를 보고 똑같이 적더라도 연습해보라고 하네요.

식과 답은 적어놨는데 막상 말로 좀 풀어야하는데 그걸 못하고 있더라고요.



단원 기본 평가/ 단원 실력 평가 test까지 다 풀면 한 단원이 끝난답니다.

여름방학 초등수학문제집 수학리더 기본+응용으로 2학기 문제

많이 풀어보면 2학기 수업때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일단 응용문제를 많이 풀어보다보니 어떤 문제가 나와도 일단 겁내지않고

최대한 스스로 풀어보려고 하는 모습도 보이네요.

너무 쉬운 문제들만 풀었을 경우에 조금만 응용이 되는 문제가 나오면

모른다하고 안풀어 버리는 경우가 간혹 있었는데..

여름방학동안 아이와함께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응용으로

홈스쿨링해서 수학 자신감을 더 키워줘야겠습니다.

개념은 잘 익혔는데 응용문제 좀 더 풀어서 수학 자신감 더 키워보고 싶은

아이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교재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2학기 들어가기 전 여름방학 한달 동안 수학리더기본3-2로 한번 더 복습해보려고합니다.

2학기 개념기본교재를 한권 풀어보긴했지만 다시 2학기를 풀어보려하니 아무래도 초기화가 된것 같아요. 그래서 2학기는 연산과 개념을 많이 반복해야겠다싶습니다.




곱셈 세자리수* 한자리수 , 두자리수*두자리수 점점 수가 커지다보니 헷갈리거나

시간이 좀 더 많이 걸리긴하네요. 좀더 시간을 줄여가면서 정확하게 풀려면

많이 풀어보는 수밖에는 없어보입니다.

개념기본 교재로 선행하고 싶은 아이들에게는 수학리더기본으로 좀 쉽게 시작하는편이 좋겠습니다. 연산문제도 꽤 많이 반복되어서 수학리더 한권으로 연산까지도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수학을 풀다보니 집중력, 이해력, 문제해결력이 점점 높아지고 있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인내심을 키우는 중입니다.

어렵고 힘들어도 끝까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주고 싶네요.

수학공부를 하는 이유는 인생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좀 참고 해결해가는 과정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수학공부의 이유도 아이 스스로 잘 생각할 수 있도록 문제를 풀면서 뇌를 풀가동시킬 수 있도록 계속 자극주려합니다.





아직까지는 엄마가 수학공부하자고해야 교재를 가져와서 풀긴하지만

습관이 되다보면 자기주도학습으로 스스로 교재 꺼내와서 풀때도 있겠죠.

그래도 한번 몰입하면 열심히 푸는 둘째 아이 모습을 보니 가능성이 보입니다.


여름방학을 통해서 수학선행 빠르게 진도빼고 싶은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네요.

홈스쿨 시스템이 있어서 동영상강의도 지원이 되니 일석이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 초등 과학 3-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2학년까지는 사회나 과학이 없다가 3학년 들어가니 교과서가 확 늘어서

아이들이 좀 힘들어해요. 그래서 2학기부터는 사회, 과학도 교재를 따로 준비해서 예습 복습을 좀 해둘까해서 미래엔 초코과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2 초코과학에는 1. 동물의 생활 2. 지표의 변화

3. 물질의 상태 4. 소리의 성질 이렇게 4단원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먼저 1. 동물의 생활에서는 제일 중요한 동물 분류 / 동물의 생김새와 생활방식/ 동물의 특징 모방이 있어요.








우리 주변에 사는 동물을 특징에 따라 분류

동물을 분류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해서 배웠어요.

예쁜가? 귀여운가? 와 같이 사람마다 다르게 판단하는 기준은 분류 기준이 될 수 없다는 사실!!


오른쪽 파란색으로 표시된 참고를 꼼꼼히 다 읽어야하고 용어사전도 잘 보고 스스로 확인해요 부분도 꼼꼼히 풀어봐야겠습니다.









저희 아이가 좀 헷갈렸던 문제는 다람쥐, 두더지, 개미 중 땅 위와

땅 속을 오가면서 사는 동물의 이름을 써보자는 문제였어요.

저도 좀 헷갈리긴했는데 앞에 내용을 찾아보니

지렁이와 두더지는 가끔 땅 위로 올라오기도 하지만 주로 땅속에서 생활하므로 땅속에서 사는 동물로 분류한다는 글이 있었는데

그 부분을 아이가 제대로 읽지않아서 헷갈렸던 문제였네요.

이 부분은 다시 설명해주었어요.


다람쥐도 도토리를 보관할때 땅속에 보관해둔다는 영상을 예전에 봤던 기억이 있어서 다람쥐도 땅위 땅속 다 돌아다니는거 아니냐고 아이가 물어보더라고요. 다람쥐는 대부분 땅위 생활을 하기에 땅위 동물로 분류해줘야한다고 말해줬네요.








교과서 쏙쏙으로 다시 내용 정리 복습하고 빈칸 채워보는 시간을 가져요초등과학 교재 미래엔을 풀어보니 확실히 중학 교과서와도 연계가 된다 싶네요.


중학교 교과서에도 이렇게 마무리에 빈칸 넣는 부분이 있고

문제풀이도 한장씩 들어있더라고요. 교과서 내용에 충실하게 반영된 교재라서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


교과서 쏙쏙 부분은 풀이가 다 되어있어서

실험관찰과 과학책 복습하거나 예습할때 미리 좀 보고 갈 수 있습니다.

이 부분 답이 표시되어있다고 그냥 넘어가면 절대 안되고요~

아이와 함께 꼼꼼히 문제 읽어가면서 답을 가리고 풀어보게 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방학이 한달밖에 되지않지만 미래엔 초코과학 초등과학 3-2 절반정도는 미리 선행할 수 있겠다 싶어요. 아이와 함께 교과서를 함께 읽는다 생각하고 내용을 함께 읽어보고 문제도 풀어보는 시간을 꾸준히 가져야겠습니다.


3학년부터 잘 정리해두어야 4학년에 배우는 과학도 잘 연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만 잘 준비해둬도 구멍없이 공부할 수 있겠어요.

큰 아이 중학생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매년 배우는 단계를 구멍없이 잘 배우고 복습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낍니다. 


선행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현행하면서 복습시킬 생각입니다.

3학년부터 시작하는 과학 처음부터 잘 정리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네요.


미래엔 초코과학 초등과학에는 실험노트/ 초코 온라인 학습서비스 이용하면 엄마가 설명해주는 것에서 플러스가 된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디딤돌 독해력 중학 국어 생각독해 3 - 생각 읽기가 독해다! 디딤돌 독해력 생각독해 3
김보라 외 지음 / 디딤돌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고 소설가가 꿈인 딸아이 책을 많이 읽었기에 솔직히 국어는 거의 100점이겠거니 했는데 중간, 기말고사 시험 결과를 보니 생각보다 아이가 꼼꼼히 지문독해를 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중2 여름방학에는 제대로 독해하는 법을 공부해야겠다 싶어서 시작하게 된 디딤돌 생각독해3!! 생각 읽기가 독해다. 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네요. 



지문을 한 문단씩 제대로 읽고 중심문장을 찾고 지문에서 작가가 얘기하고자 하는 것에 집중을 하면서 독해를 하다보니 문제가 술술 풀리나봐요. 한주간 매일 한 지문씩 독해를 시작했는데

할때마다 다 맞았다고 너무 좋아하네요 ^^








목차를 둘러보니 아이가 알고있는 내용도 있고 관심이 많은 부분의 지문들이 많아서 교재푸는 것에 거부감도 없고 매일 스스로 생각독해3 풀고 있습니다.


책을 많이 읽기는 했지만 판타지소설 및 문학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비문학에 좀 약한편인데 다양한 지문으로 되어있어서 매일 한 지문씩 읽다보면 비문학에 대해서 거리감도 좁힐 수 있겠더라고요. 한권을 다 풀고나면 어떤 지문이 나온다하더라도 자신있게 풀지않을까 싶어요.






교재를 보면 지문 왼쪽에 질문이 하나 있어서 한 지문을 다 읽고 질문에 답해보는 연습도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예전에 문제를 풀때는 그냥 눈으로만 풀다보니 지문이 하얗게 백지상태였거든요.


중심문장을 찾고 줄을 쳐가면서 꼼꼼히 풀도록 지도했더니 훨씬 문제 풀기가 수월해졌다고 아이 스스로 깨닫더라고요. ^^ 


책보는 습관이 있어서 그런지 책은 항상 눈으로만 읽었잖아요.

책도 많이 읽어야하지만 이렇게 지문을 하나하나 꼼꼼히 독해해보는 습관도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독해하는 방법을 꼼꼼히 알려주니 스스로 독해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네요.

딸 아이가 디딤돌 생각독해3는 처음 풀어보는데 재밌게 잘 풀리니 

생각독해3 끝나면 심화교재인 생각독해4,5도 연달아 풀고싶다고 하네요.








문제양보다 문제의 질을 높여주는 교재임에 틀림없다 싶어서 계속 풀다보면 독해실력도 향상되리라 믿음이 갑니다. 지문안에서 모르는 어휘가 나오면 국어사전을 찾아서 적어놓기도하고 공부의지가 활활 타오르고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 초등 국어 3-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학기 시작하기 전에 겨울방학 동안 국어교과서 지문을 좀 더 익숙하게 만들어주고 싶어서 시작하게 된 초코 국어 3-1

교과서 지문을 독해로 이해 콕! 으로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하게 도와주고 어려운 문제는 '이끌이' 캐릭터와 함께 해결하도록 보충 내용이 나와있답니다.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도 목차로 나와있어서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기도 했어요. ^^

교과서를 개학하면 받기때문에 미리 교과서를 흝어보기도 힘드니 이렇게 초코 국어 3-1 교재의 도움으로 어떤 지문이 나오는지 아이와 꼼꼼하게 지문 해석을 해보았답니다.






독해로 이해 콕! 부분에서는 지문에서 나오는 부분 중에 중요한 문장을 찾게 만들어주고 ( ) 안에 알맞은 단어도 찾아서 써야해서

지문을 대충 읽으면 정답을 다 채우기 힘들어요. 그리고 용어 정리는 낱말풀이 부분에 나와있어요. 아는 내용도 있지만 모르는 용어가 나왔을때는 한번 더 물어보고 같이 읽어보았습니다.

저희 아이는 문제를 좀 대강 보는 경향이 있어서 자꾸 두가지 고르시오 문구를 제대로 보지않고 한가지만 써놓는다던지~

아니면 틀린 것을 찾는다던지~이런 부분에서 종종 실수가 나와요.

그리고 서술형 문제는 좀 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아요. 최대한 짧게 쓰려고 하는 성향이 있어서 웬만하면 길게 써보자고 설득시켜서

답을 쓰게끔 했답니다. 국어를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서술형 문제들이 종종 나와서 좀 어려워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3학년때는 서술형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잘 써보는 연습들도 많이 해야할 것 같아요. 일단 지문을 열심히 읽고 중심내용을 잘 찾아보고 중심문장/ 뒷받침문장/ 중심단어 / 글의 주제 꼼꼼히 파악해가면서 지문 읽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눈으로만 보는 아이라서 같이 줄쳐보고 이해하기로 했답니다.






QR로 해설강의도 있어서 아이가 틀린 부분 중에 좀 어려웠던 부분은 같이 강의도 들었어요.

그리고 어휘 뚝딱 부분에서는 어휘 적용하는 부분과 어법 문제를 풀어보면서 평소 아이가 잘 몰랐던 어휘들을 체크할 수 있어요.

잘 익었다는 문제는 좀 헷갈려했는데 이런 문제들은 문장 전체적으로 잘 이해하면 풀 수 있다고 알려주었어요.

아무래도 보기 전체 내용과 (1)(2)(3) 꼼꼼하게 읽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사자성어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도 그림과 설명으로 자세히 나와있어요. ^^ 아이들이 공부가 어려운 것이 바로 용어때문에 그런 부분도 참 많습니다. 모든 과목에서 어휘정리는 정말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초코 3-1로 교과서 지문 독해 꼼꼼히 연습하고 어휘도 꼼꼼하게 정리하면 3학년 새학기도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완북하면 아이 국어 실력도 같이 UP 되겠죠?!

교과서 지문으로 함께 선행 or 복습할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네요~

저희 집 만내도 남은 방학 며칠 안남았지만 조금이라도 더 풀어보고 새학기를 맞이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