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3-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학기 시작하기 전에 겨울방학 동안 국어교과서 지문을 좀 더 익숙하게 만들어주고 싶어서 시작하게 된 초코 국어 3-1

교과서 지문을 독해로 이해 콕! 으로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하게 도와주고 어려운 문제는 '이끌이' 캐릭터와 함께 해결하도록 보충 내용이 나와있답니다.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도 목차로 나와있어서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기도 했어요. ^^

교과서를 개학하면 받기때문에 미리 교과서를 흝어보기도 힘드니 이렇게 초코 국어 3-1 교재의 도움으로 어떤 지문이 나오는지 아이와 꼼꼼하게 지문 해석을 해보았답니다.






독해로 이해 콕! 부분에서는 지문에서 나오는 부분 중에 중요한 문장을 찾게 만들어주고 ( ) 안에 알맞은 단어도 찾아서 써야해서

지문을 대충 읽으면 정답을 다 채우기 힘들어요. 그리고 용어 정리는 낱말풀이 부분에 나와있어요. 아는 내용도 있지만 모르는 용어가 나왔을때는 한번 더 물어보고 같이 읽어보았습니다.

저희 아이는 문제를 좀 대강 보는 경향이 있어서 자꾸 두가지 고르시오 문구를 제대로 보지않고 한가지만 써놓는다던지~

아니면 틀린 것을 찾는다던지~이런 부분에서 종종 실수가 나와요.

그리고 서술형 문제는 좀 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아요. 최대한 짧게 쓰려고 하는 성향이 있어서 웬만하면 길게 써보자고 설득시켜서

답을 쓰게끔 했답니다. 국어를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서술형 문제들이 종종 나와서 좀 어려워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3학년때는 서술형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잘 써보는 연습들도 많이 해야할 것 같아요. 일단 지문을 열심히 읽고 중심내용을 잘 찾아보고 중심문장/ 뒷받침문장/ 중심단어 / 글의 주제 꼼꼼히 파악해가면서 지문 읽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눈으로만 보는 아이라서 같이 줄쳐보고 이해하기로 했답니다.






QR로 해설강의도 있어서 아이가 틀린 부분 중에 좀 어려웠던 부분은 같이 강의도 들었어요.

그리고 어휘 뚝딱 부분에서는 어휘 적용하는 부분과 어법 문제를 풀어보면서 평소 아이가 잘 몰랐던 어휘들을 체크할 수 있어요.

잘 익었다는 문제는 좀 헷갈려했는데 이런 문제들은 문장 전체적으로 잘 이해하면 풀 수 있다고 알려주었어요.

아무래도 보기 전체 내용과 (1)(2)(3) 꼼꼼하게 읽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사자성어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도 그림과 설명으로 자세히 나와있어요. ^^ 아이들이 공부가 어려운 것이 바로 용어때문에 그런 부분도 참 많습니다. 모든 과목에서 어휘정리는 정말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초코 3-1로 교과서 지문 독해 꼼꼼히 연습하고 어휘도 꼼꼼하게 정리하면 3학년 새학기도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완북하면 아이 국어 실력도 같이 UP 되겠죠?!

교과서 지문으로 함께 선행 or 복습할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네요~

저희 집 만내도 남은 방학 며칠 안남았지만 조금이라도 더 풀어보고 새학기를 맞이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