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독해력 중학 국어 생각독해 3 - 생각 읽기가 독해다! 디딤돌 독해력 생각독해 3
김보라 외 지음 / 디딤돌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고 소설가가 꿈인 딸아이 책을 많이 읽었기에 솔직히 국어는 거의 100점이겠거니 했는데 중간, 기말고사 시험 결과를 보니 생각보다 아이가 꼼꼼히 지문독해를 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중2 여름방학에는 제대로 독해하는 법을 공부해야겠다 싶어서 시작하게 된 디딤돌 생각독해3!! 생각 읽기가 독해다. 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네요. 



지문을 한 문단씩 제대로 읽고 중심문장을 찾고 지문에서 작가가 얘기하고자 하는 것에 집중을 하면서 독해를 하다보니 문제가 술술 풀리나봐요. 한주간 매일 한 지문씩 독해를 시작했는데

할때마다 다 맞았다고 너무 좋아하네요 ^^








목차를 둘러보니 아이가 알고있는 내용도 있고 관심이 많은 부분의 지문들이 많아서 교재푸는 것에 거부감도 없고 매일 스스로 생각독해3 풀고 있습니다.


책을 많이 읽기는 했지만 판타지소설 및 문학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비문학에 좀 약한편인데 다양한 지문으로 되어있어서 매일 한 지문씩 읽다보면 비문학에 대해서 거리감도 좁힐 수 있겠더라고요. 한권을 다 풀고나면 어떤 지문이 나온다하더라도 자신있게 풀지않을까 싶어요.






교재를 보면 지문 왼쪽에 질문이 하나 있어서 한 지문을 다 읽고 질문에 답해보는 연습도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예전에 문제를 풀때는 그냥 눈으로만 풀다보니 지문이 하얗게 백지상태였거든요.


중심문장을 찾고 줄을 쳐가면서 꼼꼼히 풀도록 지도했더니 훨씬 문제 풀기가 수월해졌다고 아이 스스로 깨닫더라고요. ^^ 


책보는 습관이 있어서 그런지 책은 항상 눈으로만 읽었잖아요.

책도 많이 읽어야하지만 이렇게 지문을 하나하나 꼼꼼히 독해해보는 습관도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독해하는 방법을 꼼꼼히 알려주니 스스로 독해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네요.

딸 아이가 디딤돌 생각독해3는 처음 풀어보는데 재밌게 잘 풀리니 

생각독해3 끝나면 심화교재인 생각독해4,5도 연달아 풀고싶다고 하네요.








문제양보다 문제의 질을 높여주는 교재임에 틀림없다 싶어서 계속 풀다보면 독해실력도 향상되리라 믿음이 갑니다. 지문안에서 모르는 어휘가 나오면 국어사전을 찾아서 적어놓기도하고 공부의지가 활활 타오르고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