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 / 밀리언셀링 마인드>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
진희정 지음 / 토네이도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나의 두가지 단점에 대해 명확히 지적해 준 좋은 교훈서였다.

하나는 늘 멀티태스커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나의 모습과, 목표는 있지만 그 목표를 위한 일이 우선순위가 되지 못하고, 늘 망설이고 후회하는 상황에 대해 꼬집어 주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이책에서 가장 좋았던 chapter는 부족행동 up , 과잉행동 down시키는 5단계 전략이었다. 즉 부족행동(하루 1시간 공부, 운동, 영어회화)같은 것은 라이벌 행동을 어떻게조절할 것인가가 문제이며, 컴퓨터게임,채팅,금주,다이어트 등 과잉행동은 이를 부추기는 일들을 줄여야 한다는 내용이다.

이러한 것을 행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은 행동지침의 구체화, 자신의 행동에 대한 이유찾기, 보조수단 만들기(행동계약서나, 누군가에게 나의 목표를 공개하여 책임감을 느끼게 하는것)

,행동결과를 꼼꼼히 평가하기, 보상하기 등이다.

또한 결심을 실천으로 만드는 5가지 행동코드에서 만족자가 되어 자신만의 기준을 마련한다는 내용은 나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이었다.

특히 자신의 꿈이나 목표에 부합하면서 지금 당장 필요한 것부터 행동에 옮기는것, 망설일 시간에 하나의 생각이라도 더 실천할수 있도록 공을 들이자는 내용은 나에게 정말 와닿았다. 그동안 나는 항상 높은 꿈과 목표를 가졌으면서도,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는데는 인색했고, 늘 망설였다. 그래서 늘 내가 선택하지 못한 것들에 대해 후회하는 극대화자였던 것 같다.

또한 멀티태스커들이 오히려 산만하고,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사례로 보여주었고, 한가지에 집중하는 힘, 그리고 열등감을 하나의 집중력과 성취감으로 이루어내는 과정을 설명해주어서 좋았다.

행동을 습관으로 만드는데는 평균 66일이 걸린다고 한다. 개인별,상황별로 더 늘어날수도 있지만 이것이 평균. 시도하지 않는것과 쉽게 포기하는 것이 가장 나쁜 습관이라는 점을 명심한다면, 성공한 이들의 모든 좋은 습관을 익힐수 있을 것이다.

change 의 g를 C로 바꾸면 chance가 되는것. 즉 변화가 곧 기회가 되는 것.

그것이 바로 좋은 습관인것 같다.

습관, 성격, 나아가서는 우리들의 운명이 바뀌지 않는다는 사람들이 있다. 그것은 본래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본질같은 것이라고 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습관이 굳어져서 하나의 성격이 되고, 그 성격이 그 사람의 운명을 결정할수 있다.

작은 습관부터 바꾸어 나간다면, 운명도 스스로 바꾸어갈수 있음을 명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좋은습관을 갖기 위해서는 집중도,관심과 열정,유지시간에서 모두 A+를 받아야 한다. 어느것 하나가 부족해도 좋은 습관을 이룰수 없다.

무언가 극복하고 싶은 것이 있는가?

열등감을 느낀적이 있는가?

습관을 바꾸고, 성공한 이들의 결과를 부러워말고, 그들의 습관을 배워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