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6학년 2반 - 경제가 쉬워지는 재미있는 경제동화
석혜원 지음, 한상언 그림 / 다섯수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회사 6학년 2반 임직원 소개로 이 책은 시작을 한다. 한준영이라는 친구로 전학을 왔는데, 김진우라는 친구와 친해지면서 주식회사 6학년 2반을 운영하는 핵심 임원으로 활동한다. 거울 왕자로 불리는 김진우는 최고경영자가 되는 것이 꿈이며, 주식회사 6학년 2반의 사장으로 일한다. 최보람, 김규식, 은구슬 등 주식회사 6학년 2반의 직원에 대한 성격을 소개하여, 책을 읽기 전 등장 인물들에 대해서 파악하도록 안내한다. 


 이야기를 읽으면서 학교 안에서 이렇게 동아리 활동으로 주식회사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상상해 보았다.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체험하게 되니, 진로교육이 될 것이고, 회사 경영 및 주식, 통장, 투자 등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경제교육도 될 것이다. 실제로 체험을 해 보니, 가장 좋은 배움의 방식이 아닐까 한다.


 주식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펀드에 대한 소개를 통해 경제 상식이 쌓이게 해 주 주었다. 이야기 속의 아이들이지만 문구점을 열고, 꽃집을 여는 그 과정을 통해서 성장하고, 경제적 상식도 늘고 경제라는 쉽지 않은 것을 이해하기 쉽게 보여 주었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경제교육이 자연스럽게 되어 있어서 다음 이야기도 기다려지고, 알게 되는 기쁨도 쏠쏠하다. 


 경제교육 시작은 적정기가 있다면 바로 지금 당장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활 속에서 분리하는 것이 아니라, 삶 속에서 직접 체험해 보는 경제교육의 시작을 이 책 주식회사 6학년 2반과 함께 하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