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름 매일 기초영어 - 모든 영어 공부의 첫 시작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로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건 어려워요. 매일 실생활에서 써 먹을 수 있는 기초 영어를 기대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장 강의 경력 10년, 영어 관련 포스팅 누적 3천만 뷰로 인기를 얻는 이선미쌤입니다. 이 책은 어떤 목적의 영어공부든지 기본기를 갖춰야 한다는 생각으로 기본 문법을 알고 패턴 공부, 고난도 독해, 구문을 연결해 공부하는 길잡이를 목표로 해요.


매일 필수 영단어 25개를 핵심 문법의 실용문으로 만들었어요. 예문이 쉽고 응용하기 좋아요. 필수 문법 및 표현을 연습문제로 반복하여 이해하게 합니다. 문장에서 틀린 점을 찾는 문제도 있어요.


시간 앞에 쓰는 전치사가 가끔 혼동될 때가 있어요. 분, 시, 정오 같은 구체적인 시각 앞에는 at, 요일, 날짜, 주말, 특정일에는 on, 오전, 오후, 월, 계절, 년, 세기 앞에는 in을 전치사로 씁니다. 대화를 통해 시간표시 전치사를 어떻게 활용하는 지 알려줘요. 연습문제로 주어진 우리말을 번역해봅니다.p.58



현재와 현재진행 단원에서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반복되는 동작에 대한 단어, 숙어를 모았어요. 이불을 개다 make the bed 마루를 쓸다sweep the floor 창문을 닦다 wipe off the window 연습문제에서 이를 활용해 현재진행형 문장을 만들어 봐요. p.123



우리말로는 사이, 가운데로 뜻이 비슷하지만 영어에서는 쓰임새가 다른 단어가  있어요. 
between은 둘 사이에, among은 여럿 가운데라는 의미예요. 
for+구체적인 기간(배경) during+특정 기간(배경)p.166



타보름 영문법 핸드북은 책 본문의 필수 영문법을 총정리했어요. 문법 기본 공식에 예문을 해석과 함께 담았어요. 해석에선 문장의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전체적으로 중학영어 수준의 단어예요. 기초를 다지기 위해 반복과 접근이 쉬워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