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건강 마스크 - 온 가족이 함께 쓰는
부티크사 편집부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크 만들기.


마스크 없이는 외출이 힘들고 쓰면 갑갑해요. [초간단 건강마스크]는 원하는 천으로 직접 마스크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니 기대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도안 50가지, 아이를 위한 디자인, 여름 겨울용 마스크가 소개되었어요. 이 책에서 사용한 마스크 원단은 더블 거즈예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거즈를 두겹으로 겹쳐서 사용합니다.거즈 외에도 다양한 원단이 가능해요.


 시중의 마스크는 가격과 디자인이 다양하죠. 일자 마스크는 가장 저렴하고 재질도 얇아요. 레이스 장식을 할 수도 있어요. 자수와펜을 이용해서 꾸미는 것도 가능해요. 패치워크로 자투리천을 이어써도 예뻐요. 동물 모양이나 얼굴모양으로 변신 마스크도 만들어요. 아이들에게 특히 잘 어울릴 걸로 보여요.


일반적인 주름 마스크는 접어서 박음질해요. 테두리 천을 양 옆에 박아서 고무줄을 끼워 완성해요. 테두리 천만 바꿔도 색다른 마스크가 되네요. 마스크는 딱 맞는 사이즈로 해야 빈틈이 없어요. 주름 마스크의 길이를 조절해 얼굴에 맞는 사이즈로 맞춰요. 잔 주름을 잡는 마스크도 있고 큰 주름을 하나 접는 마스크도 있어요. p.29


입체 마스크는 안감을 겹쳐서 이용해요. 시중에 나와있는 입체 마스크는 대부분 단색이에요. 검정색도 많이 쓰구요. 자신이 원하는 겉감과 필터역할을 하는 위생적인 거즈 안감을 써서 만들면 됩니다. 


세 가지 사이즈의 실물 도안이 있어서 도안으로 원단을 재단하는 것이 가능해요. 재단을 한 원단을 잘 박음질하여 입체감을 줍니다. 마스크는 호흡기와 피부에 닿기 때문에 세척이 필요해요. 세제로 세탁한 뒤 햇빛에 멸균해요. 급할때는 깨끗한 다리미로 바싹 다려줍니다. 와이어를 넣어 입체감과 밀착감을 높일 수 있어요. 와이어를 쓰면 코에 바짝 붙지 않아 편해요. 항균 필터를 마스크 안쪽에 넣으면 바이러스 예방 효과가 높아지고 위생적 관리도 되네요.p. 44


여름에는 시원한 인견 원단이 제격이에요. 마스크 박음질은 간단해서 재봉틀이 없으면 손바느질해요. 박음질이나 반 박음질을 하면 되네요.p.66


겨울에는 뜨개 마스크도 있어요. 다채로운 실을 이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패션 아이템이 가능해요. 안감으로는 더블 거즈를 써요. 뜨개실은 면사입니다. 가로세로 몇 게이지가 들어가는지를 알려줘요.


그 외에도 성의를 다해 만든 마스크를 담는 케이스도 만들 수 있어요. 귀여운 주머니 모양으로 다양한 물건을 넣는 것도 가능하고요. 요령있게 클리어 파일로 케이스를 만들어도 되구요. 아이와 함께 만들어도 좋고 선물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건강하게 전염병의 시기를 지내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