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외우는 영단어 4 - 초등.중등 영어 교과서에서 뽑은 단어.숙어.표현 만화로 외우는 영단어 4
라임 지음 / 라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재미있게 외우는 영단어


영어 단어를 단어장에 쓰고 아무리 들여다봐도 잘 외워지지가 않죠. 『만화로 외우는 영단어 4』는 만화를 통해 뜻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외우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걸로 보입니다. mp3로 반복해서 듣고 재미있게 익히는 영단어를 기대되었어요.


이 책의 내용은 인류가 에너지 고갈로 심각한 위기에 처했고 세계 과학자들이 에너지를 무한 재생하는 뉴스톤이라는 물질을 개발했지만 악당들에게 빼앗겨 주인공과 친구들이 지구를 구하는 이야기예요.


주제가 정해져 있고 줄거리를 따라 이야기가 진행되므로 내용의 이해가 더 쉬워요. 전부 칼라인데다 만화 그림체가 단순하고 깔끔해서 보기 편해요. 만화 속 대사칸은 해외 만화 같은 느낌을 줘요. 캐릭터들이 개성이 강하고 웹툰의 그림 스타일과도 비슷해요. 아이들이 보기에 무리없는 액션과 코믹이 섞여 내용 자체도 재미있어요.



이 책에는 초등, 중등 개정 교과서의 단어와 숙어를 뽑았다고 합니다. 단어와 숙어의 분량이 생각보다 상당하고 수준도 높아요. 만약 단어장이나 사전을 보면서 공부해야 했다면 금세 질려버릴 정도입니다.



어휘는 쓰임 그대로 제시했다고 해요. 만화 대사는 중요 어휘와 표현을 그대로 담아 어떤 상황과 의미인지 알려줍니다. 중요 어휘와 표현은 반복되고요.만화 속의 대사는 영어로 되어있고 페이지의 아래쪽에 한글로 해석이 붙어있어요. 왼쪽 페이지에 만화 속에 나오는 어휘들이 있답니다. 만화만 보면 편한데 어휘들을 보는 순간 눈이 어지럽네요.




단어를 하나만 외우는 게 아니라 덩어리로 암기해서 더 효과적이에요. 이야기를 통해 내용을 알면서 예문을 외우게 되니 효과가 더욱 높아요. 기억에도 더 오래 남을 걸로 보여요. 



또 QR코드로 단어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많은 단어와 숙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내용도 쉽지 않을 거예요. 이렇게 만화를 만드느라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들어간 걸로 보여요. 만화는 접근이 쉽고 반복해서 읽기도 좋죠.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도 영어 단어와 숙어를 쉽고 잘 기억되게 암기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재미있게 영어 어휘를 익히는 데 좋은 내용이에요.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