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온 더 보드 - 카드로 누비는 우리나라 방방곡곡 상상up! 보드게임
고상한 보드게임 연구소 지음, 양혜민 그림 / 상상의집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드로 누비는 우리나라 방방곳곳
​우리 나라 On The 보드

이제 초등 3학년이 된 우리 선아공주님...
사회 공부가 제일 어렵다고 하네요.
3학년 1학기 1단원 우리고장,
그리고 2학기가 되년 <다른 지역>을 배우게 되는데요
상상의 집 <우리나라 on the 보드>으로
우리나라 지도를 익혀볼수 있어서
학교 수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요 이제 초등 3학년이 된 우리 선아공주님...
사회 공부가 제일 어렵다고 하네요.





3학년 1학기 1단원 우리고장,
그리고 2학기가 되년 <다른 지역>을 배우게 되는데요
상상의 집 <우리나라 on the 보드>으로
우리나라 지도를 익혀볼수 있어서
학교 수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요

게임 구성과 방법
우리나라 지도 보드판 1개 , 미니북 1권 , 카드 94장

게임 방법은 엄청 간단해요
우리나라 명소카드를 보드판에 올려놓고
2장이 되면 가져가는 카드게임인데요
카드를 많이 모은 사람이 "전설의 카드 컬렉터"가 되어 승리를 하지요.


카드는 총 94장인데요.
명소 카드 73장, 조커 카드 11장, 한 번 더! 찬스, 전설의 카든 컬렉터들이 있어요.
조커카드의 기능은 엄청 하네요.
만약 경부 고속 철도를 뽑았다면,
경부 고속 철도가 지나가는 서울특별시, 경기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광역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위에 놓여져 있는
카드를 모두 가져올 수 있답니다.
우리 나라 지리를 다양하게 익혀볼수 있는 보드게임이랍니다.




보드판은 73CM나 되어서 엄청 큼직하지요.
게임을 하기전에 먼저 보드판을 살펴보면서
각 지역에 대해 한번 알아보아요.
아이랑 이야기를 나눠보니..
우리나라 지리에 대한 개념이 너무나도 부족하더라구요.
충청도와 경상도의 위치가 가끔씩 헷갈릴때가 있는 엄마..
선아한테 길치소리 듣는 엄마도 이 게임으로
우리나라에 대해 다시 익혀 보았네요.

우리나라의 구역
특별시 / 광역시 / 특별자치시 / 특별자치도
미니북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담겨 있어요
강원도와 전라북도가 제주도처럼 특별자치도로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구버전이라 아직 변경전 내용으로 되었지만 신버전에는
이미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교과학습과 연계되어서
우리가 사는 지역의 교통 / 관광 / 행정 /상업 등 내용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적 의미가 있는 보드게임이지요.



카드게임을 진행하면서 역사 유적지를 알아볼 뿐만아니라
여러 지역의 자연 환경과 문화 유산, 현대 관광지를 다양하게 배워볼수 있어요
지도 보드판위에서 우리나라의 다양한 정보를 배우면서
보드판을 채워보아요



롤프의 지도책 시르즈를 추천해 주고 있는데요..
마침 집에 이 시리즈 소유중이라
우리나라 지도책과 우리나라 도읍지 지도책을 같이 읽어보면서
우리나라 지리 지식을 다양하게 알아보았어요 .


울릉도가 나오니 독도 노래를 바로 부르네요
지도판에서 게임할때도 불렀었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또 부르게되는 독도 노래.


딱딱한 공부가 아닌 보드게임으로
사회 공부를 해 봐요 !

<출판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체험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