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퀴즈 : 상식 퀴즈 백과 (스프링) -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 퀴즈 백과 또래퀴즈 백과
강영훈 지음, 원혜진 그림 / 이젠교육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 퀴즈 백과로 유명한 또래퀴즈,

지식시리즈, 국어시리즈,영어 등 다양한 시리즈가 있는데요

퀴즈 형식으로 서로 묻고 대답을 하면서 

지식이 쑥쑥 성장하는데 너무 좋은 책이지요 




 

이번에 만나본 또래퀴즈는 상식퀴즈 인데요

진짜 다양한 종류의 상식퀴즈를 만나볼수 있어요 



 

이번 상식퀴즈에서는 

일반 상식, 한국, 세계, 직업, 인물, 동물 등 

다양한 방면의 상식내용을 알아볼수 있어요 


앞쪽에 질문, 뒤쪽에 정답 해설로 구성되어, 

퀴즈 맞히기 놀이를 하기에 좋은데 

손에 들기 적합한 크기에 스프링 제본으로 책장을 편하게 넘길 수 있어서 

더 쉽게 퀴즈 맞히기 놀이를 할 수 있지요.


특히 가족이나 친구들과 질문을 주고받으며 

재미있게 상식을 익히기에 더없이 유용한 책이지요



일반 퀴즈


해수면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바닷물이 육지로 밀려드는 현상을 

해일이라고 하는데요 

해일은 폭풍이나 지진, 화산 폭발 등에 의해 생기는데

일어나는 원인에 따라 

폭풍 해일과 지진 해일로 나누는데 

지진 해일은 쓰나미로도 알려지고 있어요


엄마가 잘 모르던 상식....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인이 되어가는 시기,

사춘기,상반기, 백설기중 어느것인지 찾는 문제..

선택 사항이 약간 유치해서 정답을 바로 알수 있지만...


이제 9살이지만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사춘기,

사춘기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진 선아는 사춘기에 대한 책도 찾아 보았네요 



 

사물끼리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 받는 기술은 <사물인터넷 IOT>라고 하는데요 

엄마도 잘 모르던  사실이네요 

진짜 아이랑 같이 배운다는 말이 맞네요 


 

직업 관련 상식


국민을 대표해서 법률을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은 누구 일까요?

대통령? 경찰관? 국회의원?

법률을 만드는 입법부,국민의 대표 기관인 국회의 구성원은 국회의원이이지요 

얼마전에 국회의원 선거를 해서 

국회의원에대 알아본적이 있어서 

쉽게 선택할수 있었어요


 


 

광고의 글귀를 만드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 문제는 힌트를 보면서 정답을 맞췄답니다.  


 

제품을  소비자에게 잘 팔기 위해

판매 계획을 짜는 사람은 

 컴퓨터 전문가, 마케팅전문가, 대형 마트 전문가중 누구 일까요?

마트 점원이라고 먼제 답했는데요... 당연히 물건을 파는게 맞지만..

계획을 짜는 사람이라면 

마케팅담당자들이죠

엄마가 마케팅전공을 배웠었는데요..

엄마 전공을 제대로 잘 몰랐나봐요 . 


 

세계 관련 상식 퀴즈


제1회 축구 월드컵이 열린 나라는 어디일까요?

축구에 관심이 없는 엄마라 정답을 모르지만..

힌트 남아메리카 나라라는걸보고 정답을 맞출수 있었답니다



 

스웨덴 사람으로 노벨상을 제정한 노벨은 무엇을 만든 사람인지..

노벨이 엄청 대단한 사람이라는것만 알고 있지만

무엇으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네요 

진짜 엄마도 아이랑 같이 배워야 한다는 말이 맞다네요.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

선아는 이 문제를보고 바로 정답이 틀렸다고 예기하네요

확실히 중국이 계속 1위였지만.. 

이젠 인도가  중국을 초월해서 1위로 되었지요. 


 

한국 관련 퀴즈 상식


우리나라 대통령 선거는 몇년에 한번씩 하는지..

사회에서 배울 내용이지만 이런 상식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요 



 

우리 나라의 국보 1호는 무엇일까요?

침성대, 숭례문, 훈민정음..

선아는 훈민정음이라고 하네요.. ㅋㅋ 



 

금강산의 가을 이름은 뭘까요?

금강산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해석을 읽어보면서 간단하게 이해하고 

유튜브 영상도 찾아보았어요 


 

인물 관련 상식


세종시기 측우기를 만든 과학자...

허준, 정약용과 장영실중 누구일까요?

이 문제는 너무 뻔한 문제라면서 바로 장영실이라고 대답하네요 

허준과 정약용에 대한 위인전도 찾아 읽어 보았어요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에서 금메달을 딴 우리나라 선수는 

손연재,김연아, 박세리중 누구 일까요?

엄마는 김연아를 잘 알고 있지만  

선아는 김연아가 누군지 잘 모르네요.. 



 

동물에 관한 상식


북극곰의 피부는 무슨 색깔일까요?

북극곰은 흰색 털이지만 털 아래 피부는 흰색이 아니라 검은색이랍니다

예전에 뽀로로 볼때  북극곰인 포비에 대해 알아보아서 

이 문제를 제대로 풀수 있었답니다. 


 

낙타, 소 , 사슴처럼 되새김을 하는 동물을 통털어 무엇이라고 할까요?

소화 과정에서 한번 삼킨 머깅를 다시 게워 내어

씹어 먹는 특성을 가진 동물들을 반추 동물이라고 하지요.

기린,사슴, 소, 양, 낙타 따위가 모두 반추동물입니다 


 

이번 상식 퀴즈는 엄마도 모르는게 꽤나 있네요 

엄마랑 아이랑 퀴즈 대결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답니다






#이랑 #이랑4기 #또래퀴즈 #상식퀴즈 #상식퀴즈백과

#인물 #세계 #한국 #동물 #퀴즈상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