뚠뚠토이의 키득키득 종이놀이북 뚠뚠토이 놀이북
서경남 지음 / 다락원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뚠뚠토이의 첫 번째 종이놀이북 도안집

 

종이접기, 오리기, 만들기 이런 놀이를 안 좋아하는 아이 없겠죠.

선아도 당연히 이런 놀이를 좋아하죠.

그림 실력은 별로 좋지 않지만 (엄마 닮아서? ^^ )

열심히 그리고 색칠하고 오리고 놀이를 많이 하는데요..

이번에 만나보게된 다락원의 신간 도서

<뚠뚠토이의 키득키득 종이놀이북>을 만나보게 되었는데요..

책 속의 도안을 코팅하고, 오리고, 붙이면서 나만의 종이놀이북을 만들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제일 좋은 점이라면..

엄마의 도움 없이 만들기 재료만 준비해 주면 혼자서 쭉 만들수 있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만들기 놀들수 있는데요..

먼저 선아가 만들고 싶어하는 내용을 골라서 만들어 보았어요.

먼저 필요한 도안을 준비하고 한장한장 코팅을 해보았어요.

코팅하는 방법도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해 보았어요.

코팅을 하고 나면 하나 하나씩 오려봐야죠.

오릴 내용이 생각보다 많네요.

한번에 다 오리지 못하고

이틀에 걸려서 하나의 책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 오리고 나니 생각보다 많네요.

<내가 이렇게 많이 오렸어>하면서 눈이 둥그래지네요.. ㅋㅋ

책을 보면서 하나하나 만들기 시작합니다.

책에 자세한 설명과 사진뿐만 아니라 만들기

영상까지 있어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어요.

코팅하고 접착테이프를 붙이고나서

하나씩 책에 붙여봅니다.

 

하나하나씩 얼마나 재미있게 붙이는지

엄마는 옆에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네요.

음.. 엄마는 옆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사진만 찍으면 된다는... ^^

 

책 맨 뒤에는 뚠뚠토이 스티커가 1장 들어 있어서

공책 같은 소품에 붙여 예쁘게 꾸밀 수도 있지요.

책 한개 만드는데 한시간도 넘게 걸렸네요.

핑크핑크 책을 만들고 나니 너무 너무 예쁘네요.

 

책을 만들고 나서 역할놀이를 열심히 해보았지요.

초2이지만 아직 8살 어린아이라 역할놀이이 빠지고나니 끝이 없네요

뚠뚠토이 유튜브 인기 도안 5점과 미공개 도안 5종과 스티커가

들어 있을뿐만아니라 만들기 영상까지 있어서..

엄마 도움없이 혼자서 재미있게 만들기 놀이를 할수 있어요

책이 너무 맘에 들어서 저자님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서경남 https://www.youtube.com/@ddundduntoy

저자 책 소개 링크 https://youtu.be/ixyjQHxODho

뚠뚠토이 만들기 시리즈 소개 링크 https://litt.ly/dundduntoy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다양한 종이놀이를 만드는 유튜버로 지내고 있어요.

아이들이 재밌는 만들기 놀이를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죠.

그 후로 매주 색다른 만들기 영상을 올리며 도안을 공유하고 있답니다.

현재 뚠뚠토이의 만들기 시리즈 온라인 서점에서 1권이라도 구매하면

손코팅필름을 선착순으로 드린다고 합니다.

저는 내돈내산으로 산 코팅지인데..

안 살 이유가 없겠죠.


도안 프린트가 어려웠던 친구, 손으로 만드는 걸 좋아하는 친구, 집

에서 종이놀이+역할놀이를 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