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
한주이 지음, 김래현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계인은 진짜 존재할까요?

무궁무진한 우주의 비밀, 아직 완전 알아내지 못했죠.

누가 알아요...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 외에 또 다른 우주가 있을지..

사실... 저는 외계인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1인.. ㅋㅋ

아직도 외계인과 만나는 것을 꿈꾸는 작가-한주이.

같은 생각을 지닌 작가님이라 이 책을 보고 너무 반가웠지요.

초등 추천도서이지만 엄마가 더 흥분돼서 읽었다는 건 안 비밀...

은빛처럼 빛나며 흐르는 강이라는 뜻의 밤하늘의 은하수

신비로운 보라 빛깔의 무한한 우주..

초등 꼬마들이 좋아할 스타일의 두 소녀!

표지만 봐도 내용이 궁금해지네요.

 

표지에 나온 두 소녀

고은하와 소우주! 책 표지와 너무 어울린 이름이네요!

은하한테 안긴 우주여행자 삡뿝..

우주 난민으로 살아가는 아리아 행성의 마지막 왕자 아르곤

그리고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요원들!

할머니와 둘이서 생활하는 은하,

잠이 오지 않아 저녁 산책을 나왔다가 만난 슬라슬라 행성의 작은 여행자 삡뿝..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되는데요

망가진 우주선을 보고도 아무 고민 없이 "고치면 되지"라고 하는

긍정적이고 희망찬 성격인 삡뿝,

여기 저거 우주여행을 다니는지라

어느 한곳에 정착하기 어려운 삡뿝,

은하의 아쉬움과 함께 다른 별로 떠난다..

삡뿝이 떠난 1년 후,

평범한 일상을 지내고 있는 은하네 반에

소우주라는 여자애가 전학을 오는데..

우주는 우주 쓰레기장에 버려진 지구인이지만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대장에게 발견되어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리고 우주인을 만났다는 은하한테 관심이 있어 찾아온

다른 친구 홍별이..

세 사람은 학교 숙제를 완성하기 위해

천문대 현장학습을 가게 되었는데..

학교 친구로 변장한 문어 괴물한테 납치된 은하..

그리고 그를 구하려고 우주 수사대 신분을 드러낸 우주..

문어 괴물과 대항하는 과정에

은하한테서 정체불명의 에너지가 폭발하여

문어 괴물을 물리친다.

마침 이때 연속적인 유명인 실종 사건이 발생하는데

정체불명의 능력 때문에

은하는 혐의범으로 잡히게 되었다.

혐의를 벗기 위해

은하는 우주의 도움함에 비밀기지를 탈출한다.

실종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지구를 차지하려는 아르곤을 만나게 된다.

과연 은하의 정체는 뭘까요?

은하와 우주는 아르곤을 물리치고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환경오염, 지구 열대화, 기후 위기

망가진 지구를 구하기 위한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가볍게 읽기 시작한 이야기지만

다 읽고 나니 우리의 현실이며 미래가 될 환경문제

그냥 지나칠 문제가 아니라는 걸 심각히 느끼게 된다.

지구를 차지하려는 아르곤,

납치한 지구인,

모두 지구 환경을 오염에 "기여"한 대 기업자들이었다.

지구 환경을 파괴하는 자들을 물리치고

아름다운 지구를 차지하려는 아르곤

어느 정도 이해는 가기도 하네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우주 관련 지식도 배우고

지구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아이랑 같이 읽고 아이의 생각도 듣고

여러모로 얘기해 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