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터뷰 풀빛 그림 아이
임윤 지음 / 풀빛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은 무슨 일을 할가요?

달이 가장 잘 하는 일은 뭘가요?

달이 무슨 일을 할고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얼마동안 달을 보지 않았나요?

45억 살

지구 유일한 위성 - 달

세계 최초 지구와의 인터뷰,

태양은 많은 일을 하지만

달은 하는 일이 없다고 하는데..

달님은 무슨 일을 할가요?

 

태양열에 타지 않도록

지구 자전축을 기울여 주고..

낮동안 줄어든 바닷물을 채우는 일도 하지요.

광합성을 하느라 바빳던 나무들을 편안히 휴식하도록 도와주기도 하고

밤활동을 하는 동물의 길을 환하게 밝혀 주기도 하지요.

 

"이런 저런 생각보다 많은 일을 하지만..

그래도 태양보다는 적은 읽을 하는것 같네요.."

달의 존재의 의미는 여기까지 인가요?

옛날부터 사람들은 달을 향해 속심말을 예기하고

소원을 빌기도 하지요.

이 세상의 모든 일을 달님은 다 알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사람들은 더는 달님과 예기하지를 않아요.

달님을 쳐다 보지 도 않아요.

그러다 보니 달님은

제일 잘 하는 일을 할수 없게 되었네요.

 

아이랑 저녁 산책을 하면서 아이한테 듣는 예기..

"엄마 엄마

오늘 달님 엄청 밝아요.."

"엄마 엄마,

달님이 계속 나를 따라 와요"

"엄마 엄마,

오늘 저녁이 슈퍼블루문이예요.

빨리 나가 달 구경해요.."

아...

얼마동안 제대로 달구경을 안 했을가요?

그제야 느끼게 되었네요.


사실 저도 어릴적부터 밤하늘을 보기 좋아해요.

여기저기 반짝 거리는 별도 좋지만.

매일 매일 변화하면서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달을 관찰하고 보기를 엄청 좋아했어요.

달을 보통 우아한 여신으로 많이 비유하고 있는데요..

달을 보면서 느낄수 있는

그 신비로움

그리고 엄마 손길같은 따뜻함..

하지만 나이가 들고

여러가지 일로 바쁘다 보니

저녁에 되어 밤하늘을 쳐다볼 여유가 없게 되었네요.

 

아이랑 같이 밤하늘 구경하고 싶어요.

아이들한테 하늘을 보고 달을 보는 마음을 가르쳐주고 싶어졌어요.

아이랑 같이 하늘을 보게 되었어요.

 

하늘을 바라보며 마음의 여유가 생기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