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0 : 첫걸음 메인북 (교재 + 음원 QR 코드 + 동영상 + 활동 자료 + 단어 카드 + 병음표) New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기상아 지음 / 맛있는Books(JRC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이 세계적인 영향력이 커지다보다 요즘 중국어를 배우는 아이들이 점점 많아 지고 있지요.

선택이 아닌 거의 필수로 배우는 중국어, 맛있는 어린이 첫걸음 중국어로 배워보기로 했어요
맛있는 어린이 중국어 시리즈는 첫걸음 뿐만 아니라 더 높은 단계인 어린이 중국어도 있어요.

세트로 구성된 워크북도 있는데 이번에 받은 도서에는 워크북이 없어서..

더 잘 공부해 보기 위해서 워크북도 구매 했지요!

워크북과 함꼐라면 더 재밌게 공부할수 있겠죠 ^^

중국어 매인 교재에는 플래시CD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QR코드도 있고 홈페이지에서 선생님 강의도 들을수 있어서

CD는 거의 사용 안 하게 되더라구요.



본교재는 단어왕,발음왕,문장왕,첸트왕,만들기와, 실력왕 ,중국통 등 파트로 나뉘여지는데

본문 공부를 하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도 한자가 있죠. 한국한자와 중국한자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중구어 발음기호인 한어병음의 구성을 확인할수 있어요.

이미 앞에 나온 포스터를 본지라 바로 이해하고 지나갈수 있어요

홈페이지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했어요.

선생님 강의는 발음왕부터 시작된지라 강의 따라 교재를 배워봅니다.

먼저 6개 운모 a o e i u ü를 배워봅니다.

선생님 강의를 열심히 들으면서 하나하나 따라 큰 소리로 읽어봅니다.

게임형식으로 문제도 재밌게 풀어봅니다.

확실히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배우니 다른긴 다르더라구요

엄마랑 하면 단순히 문제 풀기만 할텐데 이렇게 게임식으로 하니 더 인상에 남게 되네요 ü발음에 대해서 특별히 더 언급해 주신 선생님, 저녁내내 <위 위> 발음 연습을 하네요 ^^

교재 발음왕 내용을 배우니 1강이 마무리 되었네요 . 2강에서는 워크북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워크북을 추가 구매하기를 너무 잘한듯 합니다.

워크북도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열심히 재밌게 풀어보았어요

교재에서 배운 6개 단운모를 다시 복습해 봅니다.

영어 파닉스와 약간 헷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바로 고치고 잘 따라 읽어요

3강은 단어왕과 문장왕,첸트왕 부분입니다.

엄마 아빠 언니 오빠 등 단어를 배워보고 <나는 **을 사랑해요> 라는 문장을 혼자서 말해 봅니다. 발음이 좀 이상하긴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잘 읽어 주었습니다.

챈트부분도 엄청 열심히 따라 불러보았어요.

손동작까지 따라 하느라 엄청 바쁘신 울 공주님!

첸트까지 배우고 나면 만들기왕과 실력왕, 그리고 중국통 부분이 있는데요

만들기 부분에서는 가족트리에 가족 얼굴을 그려 넣어볼수 있어요 , 당연히 사진을 부치도 되죠.

실력왕은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복습하면서 실력체크를 진행해 볼수 이써요.

중국통 부분에서는 중국에 관한 배경지식을 배워볼수 있어요.

한국에 비기면 중국은 엄청 크죠. 그럼 세계서 제일 큰 나라인가요?

그건 아니랍니다. 중국은 러시아, 캐나다,미국에 이어 세계서 4위로 큰 나라입니다.

인구는 원래는 세계 1위였는데 요즘 인도가 1위로 되고 중국은 2위이죠.

지도 모양도 보면, 중국은 수탉모양이네요.

교재 부록으로 지도 퍼즐이 있어 퍼즐 맞추기를 할수 있는데

꼭 한번 진행 해 봐야 겠어요

교재는 총 8개 단원으로 구성되었는데 4개 단원마다 한개의 복습과가 있어요

출발 이야기 나라로, 재미있는 중국 이야기를 들어볼수 있어요.

제일 마지막에는 총괄평가 문제가 있는데요 , 아직 여기까지 가려면 오래 걸리겠지만,

한권을 다 배우고 나면 이렇게 종합 평가문제를 하면서 배운 내용을 체크해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교재 맨 뒤에는 여러가지 부록이 있는데요

교재 내용을 배우면서 추가로 퍼즐놀이도 하고 그림도 그려보고 오리고 붙이고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외국으럴 배워볼수 있어요.

그리고 플래시카드, 그림을 보고 단어 말하기로 활용할수 있고

한장 더 카피해서 메모리 게임이나, 짝짓기 게임으로 중국어를 즐겨볼수 있어요.

여기까지 <맛있는 어린이 첫걸음 중국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