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첫 과학 보드게임 - 도전! 딩동댕~ 퀴즈로 만나는 나·동물·식물 알쏭달쏭 보드게임
전상아 그림, 우연경 글, 고상한 보드게임 연구소 외 기획 / 상상의집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학기가 시작된지도 어느듯 한달이 되어가네요.

이제 날씨도 따뜻해 지고 하니 바깥 놀이이도 점점 많아지게 되네요.

하지만 친구들의 방과후 수업시간이 같지않다 보니

하교후 친구들끼리 같이 놀 시간도 적어지게 되네요.

그러다 보니 엄마랑 같이 놀이하는 시간이 또 많아지게 되네요

이럴때, 없어선 안될 필수품, 바로 보드게임이죠.

이번에 만나보게된 보드게임은 상상의집에서 새로운 과학보드게임

<알쏭달쏭 첫 과학 보드게임>입니다.

 

도전 딩동댕~

퀴즈로 만나는 나. 동물.식물

알쏭달쏭 첫 과학 보드게임

초등 1,2 학년 통합교과 과학 영역 연계!

질문과 대답으로 배우는 첫 초등 과학!

과학 보드게임이라니 너무 신기합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 받자마자 게임하겠다고 ..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도 너무 궁금합니다.

어떤 게임일지..

 

먼저 게임의 구성부터 살펴볼게요.

<알쏭달쏭 첫 과학 보드게임>은

보드판,게임말 5개, 문제카드 40장, 보너스카드 9장, 게임설명서 한장으로 구성되었어요.

게임방법은 보드게임 박스 뒷면에서 확인할수 있을뿐만아니라

내장된 설명카드에서도 확인할수 있어요.

게임방법을 확인한후 게임을 세팅합니다.

게임말을 출발 자리에 두고,

보너스 카드를 주제별로 모아서 보이지 않게 더미를 만들고

문제카드를 잘 썩어서 보이지 않게 더미를 만들어 놓습니다.

이젠 다 컷다고..

게임방법은 혼자서 알아볼수 있다면서

혼자 방법 알아보고 엄마한테 규칙을 알려줍니다.

카드를 한장 골라

타이머로 시간을 정해서 1분내에 정답을 맞출수 있다면

카드에 있는 별의 개수만큼 게임말을 이동합니다.

정답을 맞출수 없다면?

엄마와 선아 둘이서 게임한지라

정답을 맞추지 못하면 상대방한테 기회가 주어집니다.

비록 이런 기회는 없었지만..

 

​먼저 결승점에 도착하면 게임승리..

게임 끝냈고 게임에 진 선아..

저련 표정으로 엄마한테 한번만 더 하자면서..

이젠 게임에 져도 울지 않고 .. 이길때까지 계속 더 하잡니다.

 

너무 많은 게임을 반복해서 지친 엄마...

혼자서 퀴즈카드로 문제 풀기..

한문제 한문제씩 퀴즈 맞추기..

한번 맞추고 나면 거의 답을 알게 되지만..

반복해도 계속 잼있답니다.

 

게임으로 배우는 과학지식, 알쏭달쏭 첫 과학보드게임, 강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