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린이 속담 - 톡톡! 외나무다리에서 원수와 속담 대결 한판! 요즘 공부 2
강지혜 지음, 유영근 그림 / 상상의집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톡톡!

요즘 어린이 속담

외나무다리에서 원수와 속담 대결 한판!!

 

 

톡톡! 요즘 어린이 맞춤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요즘 어린이 속담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받아쓰기 10점 주인공 루아가 다시 등장합니다.

맞춤법을 마스터하고 이젠 속담왕에 도전한답니다.

왜 갑지기 속담왕?

대결에서 우승하여 첫사랑이랑 놀이동산 가려고..

역시.. 루아답네요...

 


 

<요즘 어린이 속담>편에서는 100개의 속담을 배워 볼수 있습니다.

우리 선아, 책을 받고 ..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앞에 열심히 표기를 하더라구요..

이미 알고 있는것, 완전 모르는것, 그리고 본적있는데 잘 모르는것..

여러가지 부호로 표기해 놓았네요..

아는 속담이 꽤나 되는듯요.. ㅋㅋ


이번 도서 , 주인공 역시 루아 입니다.

첫사랑 시후, 절친 유진,예린,민준 ;

라이벌인 수빈

그리고 루아네 가족이 등장합니다

흠.. 어린이 상황극을 보는듯한 기분이네요


책을 펼쳐보면,

요즘 누구나 다 사용하는 카톡 대화 형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가족, 친구, 선생과의 리얼한 대화속에 속담이 녹여져 있어서

쉽게 이해하고 배워볼수 있어요

너무 실감 있는 내용들이라 진짜 카톡을 주고받는 느낌입니다.

 

매 대화마다, 루아의 마음 일기가 있는데.

루아의 속담공부에 대한 마음 일기가 담겨 있어요.

똑똑 속담은 카톡 대화 내용에 대한 설명이라고 볼 수 있어요.

 

비슷한 속담과 사자성어도 있어서 비교하면서

더 쉽게 배워볼수 있습니다.



요즘 어린이의 특별한 국어 공부

1단계:주고받는 톡톡 속 속담을 찾아요

2단계:속담의 뜻을 이해하고 비슷한 속담이나 고사성어를 알아봐요

3단계:만화로 속담 실력을 점검해요

 

100개의 속담 수록 , 3단계의 속담 공부 방법,

속담왕 대회 우승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를 통해서 속담을 배워봅니다.

 



 

속담에 대해 특별히 배워 본적은 없지만

책에 나오는걸 많이 보아서 인지

꽤나 많은 속담을 알고 있네요 .


처음에는 만화만 훓어보고..

잘 모르는 속담부터 찾어서 먼저 읽어보더라구요..

모르는 속담을 위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속담 몇번 읽어보고는 다시 앞에 목차에 가서 빨간펜으로 다시 표기를 한답니다.

모르는 속담 알게 되었다고 기분 좋아 웃음꽃..

읽어봤는데도 잘 모르겠다고 시무룩..

역시.. 8살답는 선아랍니다.



지난 맞춤법 책 읽으면서 카톡에 엄청 관심이 생긴 선아,

3학년이 되서 휴대폰 사주기로 약속한지라.. 아직 1년이나 더 기다려야 한다면서..

요즘은 엄마 카톡으로 아빠나 할머니 할어버지한테 속담을 많이 보내네요...

배운 속담들을 바로 활용할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


"요즘 어린이"시리즈는 고사성어도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

 

 

#상상나래3기 #상상의집서포터즈 #상상의집 #요즘공부시리즈 #맞춤법

#초등국어 #초등맞춤법 #맞춤법공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