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크 샤갈 - 하늘을 나는 상상력 위대한 예술가의 시간
빔바 란트만 지음, 허보미 옮김 / 상상의집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 집에서 이번에 위대한 예술가 시리즈 총 5권이 출간되었습니다.

반 고흐, 풀 고갱, 

 

 

 

날아다니는 염소와 물고기, 지붕 위에 않아 있는 초록색 얼굴의 바이올린 연주자, 하늘에 거꾸로 떠 있는 집들, 자유롭게 도시 위를 나는 연인들...

내가 왜 이런 것들을 그리는 주 궁금하겠지요..

 

나는 나만의 세상, 나만의 인생, 내가 보고 꿈꿨던 모든 것을 그려요.

내가 사랑했던 러시아, 나의 고향 베텝스크, 내가 자랐던 유대인 동네, 내가 여전히 모이셰 샤갈이었을 때 어린아이의 눈으로 보았던 그 모습 그대로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