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스카프 책가방 속 그림책
김희선 지음 / 계수나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의 스카프>
저자:김희선
출판:계수나무

*************************************

하얀 말과 노란 옷을 입은 아이가 스카프를 따라 가고 있네요.. 무슨 마법이 있는 스카프 일가요?

책표지를 보면서 내용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마법의 스카프를 쓰면 이뻐진다? 몸이 투명해 진다? 날수 있다?? 초능력을 갖게된다? 역시 아이들의 상상은 무궁무진하네요..


친구없이 늘 혼자 외롭게 있던 하얀말이 빨간 스카프를 얻게 되었어요.

노란 옷을 입은 아이가 하얀말한테 수건을 묶어 주겠다고 말을 건네고.. 둘은 금세 친구가 되었습니다.

빨간 스카프의 주인을 찾으러 가는 도중에 바나나를 먹고 털이 빠져 부끄러워 하는 원숭이와 나무위에서 못 내려오는 겁이 많은 호랑이, 몸이 투명해서 딴 친구들눈에 보이지 않는 카멜로온, 집을 짓는 노루, 악어한테 괴롭힘 당하는 토끼를 도와주고.. 이런 저런 친구들의 고민을 서로 나눠주고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힘을 합쳐 독수리의 공격도 멋있게 물리쳤습니다.

이때 스카프도 어디론가 살아졌습니다. 스카프는 또 어디에 가서 무슨 일이 생길가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이런 저런 고민이 있을수 있어요.

혼자서 이런걸 해결하기 어려울때가 많조. 그럴 고민을 나눌 누군가가 곁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가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한테도 위로를 줄수 있는 따뜻한 그림책 입니다.

고민을 나눠주고 누군가를 도와준다는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을가요?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용기, 친구들 사이의 우정에 대해 느껴볼수 있는 도서 입니다.


저희들은 누구의 고민을 들어줄수 있을가요?

빨간 스카프는 용기와 우정의 상징인듯 합니다.

서로서로 도와주세요.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그 순간, 행복을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너무 따뜻한 이야기 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