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생리야 - 생리를 시작하는 친구들을 위한 생리 지식, 생리 관리, 생리 긍정 설명서 파스텔 읽기책 2
첼라 퀸트 지음, 조바나 메데이로스 그림, 김정은 옮김, 정선화 감수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생리야(파스텔 읽기책 2)>

저자:첼라 퀸트
출판:파스텔하우스

*************************************

집에 아이들 아직 생리 시작하지 않았지만...

엄마 어릴적 첫 생리 떄의 느낌을 감안해서 미리미리 아이들한테 예기해 주고 싶어서

안녕 생리야 를 아이들과 같이 읽어 보았습니다.


사실 요즘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성교육을 하고 있어서.. 7세인 저희 작은 아이도 아이가 어떻게 생겨나는가도 엄청 잘 예기해 주고있어요.

하지만 아이들 성교육 도서를 보면 생리에 대해서는 잘 나오지 않았어요.

엄마 특수한 그 며칠 , 화장실에서 피묻은 생리대를 발견하고 엄마 피 나서 죽으면 어쩌나 울고 불고 난리하던 아이,

여자들이 꼭 격어야 할 일이지만, 어떻게 아이한테 설명해 줘야 할지 몰라서 헤메고 있던와중에.. 너무 좋은 도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생리 기초 배우기-생리 관리하기-생리 긍정하기.. 완전 생리 관련 백과사전 인듯 합니다.

생리가 뭔가 부터, 생리가 생기는 원인, 생리 주기, 그리고 생리와 임신의 관계; 생리할때의 느낌, 생리와 질명,생리 용품; 그리고 생리에 대한 태도 등등 상세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아이들도 쉽게 이해하고 볼수 있도록 삽화도 너무 잘 되어 있네요 .


저희 어릴떄, 생리오면 창피스럽다고 생각했었어요.. 학교 가기도 쑥스럽고.. 제대로 움직이지도 않고..

책을 읽고 나서 제가 어렸을때도 이런 책만 있었더라면.. 이런 생각이 드네요 .. ㅋ


딸부자인 저희집, 여자애들의 생리 지식을 배워주는데 너무 유용한 도서 입니다.

꼭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