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오, 연극 1 - 옛이야기 연극 수업 연극이오, 연극 1
임정진.송미경 지음 / 올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아 다섯살떄 어린이 집에서 아기돼지 삼형제 연극을 했었어요 .

선아는 아기 돼지 역할을 했었죠..

매일 집에와서 어린이집에서 배운 연극 내용을 엄마한테 연출해 주곤 했었죠..

기뻐하는 아이를 보면서 엄마도 아이도 행복했었죠..

당연히 공연도 성공이었교 ^^

 

그떄 이후로, 독후 활동할때, 역할놀이를 많이 해요..

책속 캐릭터를 프린터해서 나무젓가락에 부치고 역할놀이 하면서 책의 내용을 익히고,

영어대화도 연습하고 했어요..

사실 이것도 연극놀이가 아닐가 싶네요 ^^

연극놀이는 여로가지로 좋은 놀이입니다. 말하기와 듣기, 기억력도 좋지만 여럿이 어울려서 한 이야기를 완성하다보면 서로 힘을 합치고 배려하고 참기도 해야 되죠.

 

책에 나오는 옛이야기 연극 놀이로 재미와 지혜, 용기와 협동심을 챙겨 볼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악어와 원숭이, 토끼의 간, 혹부리 영감,짐승의 말을 알아듣는 목동, 반쪽이 등 다섯개 이야기가 나옵니다.

집에서 가족끼리 , 악어와 원숭이 연극놀이 해 보기로 했어요.. 등장인물이 마침 4명이라 한집식구가 하기 딱 좋네요 ...

이야기는 거의 알고 있는지라, 꼭 대본을 외우지 않더라도 자기말로 엮어 갈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

 

책의 맨 뒤에 보면 교육연극 가이드도 잘 나와 있어요 . 큐알코드로 수업 가이드를 보면서 아이들과 즐겨 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