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슨 책 읽고 계세요?
-
-
Good Morning - 나를 바꾸는 아침
사토 덴 지음, 위귀정 옮김 / 지니북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아침시간을 활용하다.아침에 눈을 뜨면 출근준비에 정신없다. 하루일과의 시작을 정신없이 시작하게 되면 잠이 덜깬 상태라 일을 하는데 있어 집중력이 떨어져 오랜시간을 멍하게 보내버린다.
예전에 <퇴근후 3시간 -니시무라 아키라>을 읽은후 나의 저녁시간의 활용성이 높아져 참 좋았다. 그러나 예상밖의 약속과 회사일 때문에 빼먹는 일이 많아지다보니 잘되지 않았다.
아침시간을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GOOD MORNING) 책에서 제목에 맞게 아침시간의 중요성과 활용방안을 여러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작가 일본인이고 남성적 중심의 사회상을 보여주기에 조금은 괴리감이 든다. 여성 또한 직장생활을 하고 가정생활을 하는데 있어 아침시간의 활용성을 보여줬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아침시간 몸과 마음을 깨우는 동작과 오감자극, 소원을 말하는 시간등 짧은 시간에 활용방안이 높은것을 말한다. 그중 조금은 색다른 제안이 아침에 일기를 쓰자라는것이다.
<굿바이게으름- 문요한>에서 긍정적인 내용을 쓰는 오감일기를 2달정도 쓴적이 있는데 저녁시간에 쓰다보니 피고함에 미루다 포기한적이 있다. 오감일기의 효과를 통해 일기의 묘미를 알게되었는데 그 오감일기를 아침에 한다면?
아침에 일기를 신속하게 자신의 솔직한 기분을 일기에쓰면 됩니다. 거짓을 보태지 않고 정직하게 문자화 하는 것으로 나쁜생각을 정화되기 때문입니다. (75P)
매일밤 잠들때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지 하고 마음을 먹지만 습관을 고치기가 참 어려운거 같다. 햇볕을 따라 일어나기 쉬운 여름부터 조금씩 적응하다 보면 나만의 위한 아침시간을 가질수 있지 않을까!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는데 있어 여유로움을 가지는데 도움이 되는 책을 만난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