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쉽게 그리기 : 의상 디자인 완전 공략 만화 쉽게 그리기 시리즈 4
모로즈미 준카.미즈나 도모미 지음, 김현영 옮김 / 싸이프레스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에 친구 가족과 교보문고에 들렀을 때 아이들 책 코너에 가보니 아이들이 어떤 책을 좋아하는지 알수 있었는데, 색연필로 세밀하게 그림을 채워넣는 종류와 색연필을 같이 판매하는 것, 그리고 만화 그리기 책 종류가 눈에 띄었다. 아이와 여러권을 들었다 놓았다 하다가 마음에 들지 않아 색연필만 사주었었는데, 정말 마음에 드는 책을 이*트 서적코너에서 찾을 수 있었다.

만화 쉽게 그리기 는 현재 4권까지 출판되어 있는데, 처음 구입했던 책은 2권 캐릭터 표정 포즈 편이었다. 
만화를 처음 그리는 아이들 같은 경우 표정으로 감정을 나타내거나 몸 동작을 그리는데 다양하지 못하고 정면에서만 그리기 쉬운 듯 해서 이 책을 골랐지만 아이는 같이 있던 의상디자인 완전공략 편에서 손을 떼지 못하고 한참을 고민했었다.

4권을 모두 구입해준다면 좋겠지만 정말 필요한 책만이라도 보도록 해준다면 2권과 4권이 적합할 것 같다. 2권은 앞서 말한 것처럼 기본기에 대한 책이라면(책에 직접 그려보도록 설명되어 있다) 
4권은 어른인 내 눈을 끌 정도로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책인데 사실 4권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의 모음으로 그림하나하나가 범상치 않다.

엄마 마음에 들었던, 강철의 연금술사에 이런 차가운 캐릭터의 여장군이 있지 않았나? 잠깐 생각했던.. 
군복*겨울의 조합이라 그럴 수 있었던 것 같다.
물론 픽시브 사이트 등에 멋진 그림이 많으니 그걸 보고 그리면 되지 않나? 할 수도 있지만 이 책은 바탕과 주제를 혼합한다는 것에서 그냥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리는 사람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이 그림도 눈을 확 잡아끌었는데 역시나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이다. 아래 그림은 민속의상*동물의 조합이다. 
의상디자인에 대한 책이라 색 사용이 많아서 그런걸까? 앞서 말한 2권보다는 4권 책가격이 좀 높다.



이런 수상작들 이외에도 눈을 끄는 것은 소품 그리기 부분이었다.
소품까지 꼼꼼하게 그린다면 자기가 그리고 싶은 인물의 세부묘사가 가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냥 시간때우기용 그림이 아니라 하나의 작품이 될수도 있을 것이다.



아이에게 책을 가지고 싶었던 이유를 물어보았더니 그림을 따라 그리다 보면 공부로 쌓인 스트레스가 해소될 수 있다고 했다. 색연필과 함께 나오는 색칠하기에도 만다라를 그림으로써 마음의 평안을 얻는다고 했으니 같은 이유가 아닐까 한다.

중간중간에 있는 재봉사 아가씨의 옷장 페이지에는 더 세부적인 표현이 나와 있는데 이 책 같은 경우에는 참고문헌까지 있다. 
단순히 예쁜 그림의 모음이 아니라는 점과 운동생리학책 같은 스케치도 아닌 자기가 필요한 부분을 참고할 수 있어서 아주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화그리는 취미 뿐만이 아니라 의상디자인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때도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발명만화 공모전 참가를 위해 아이들의 수상작을 보았었는데 내용도 훌륭하지만 그것을 돋보이게 하는 좋은 그림도 많아 아이들의 노력을 알 수 있었다. 이 시리즈는 앞으로 배경편까지 출간된다고 하니 배경편까지 구해준다면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에 이 시리즈가 계속 출간되기를 바라게 되었다.

같은 취미를 가지는 사람이라면 처음보는 사람이라도 편하게 친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아이의 말에 공감한다. 
만화방에 쌓여있는 만화를 읽던 추억을 가진 세대이며 웹툰을 즐겨 보고 일본연재 만화를 바로 번역해서 보는 요즘 아이들의 부모로서, 
아이들의 취미가 꿈으로 자라나는데 잘 고른 책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만화 쉽게 그리기 시리즈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