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1교시 문학 (2021년용) 수능 1교시 (2021년용)
이대욱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올해 수능에서도 국어가 등급 판가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국어는 글 소재가 다양해서 대학 수학에 필요한 다양한 읽기를 할 수 있는 과목이며

특히 문학의 경우 최근에는 출제되는 범위가 다양하고 넓어서 평소에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출문제도 중요하지만 같은 작가의 다른 작품등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신사고의 수능1교시 문학은 필수과목인 문학을 접근하는데 있어 적당한 문제수와 함께 실전에 임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어 공부를 할 때 교재활용을 위해 본인이 쓸수 있는 공간이 충분해서 단권화를 위한 필기에 유리하며

작품의 핵심등은 답지에 구성되어 있어 함께 보면서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조잡하지 않고 깔끔한 구성으로 책의 활용도가 높으므로 답지를 분실하지 않고 잘 활용하도록 학생 자신의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개념)유형-기출-예상으로 되어있으므로 단계에 맞춰 꼼꼼허게 풀면 문이과 통합 첫세대인 이과 지망생분에게도 접근하기 쉬운 책일 것이라 생각해서 추천해 봅니다.



너무 문제가 많아 질리거나 하지 않을 것 같아 그 자리에서 몇장을 바로 풀 수 있었습니다.





답지는 작품핵심 한눈에 보기로 구조화되어 실려있어 정리노트로서의 역할도 훌륭히 할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지문을 본편에 실을 때도 깔끔하게 편집되어있고 필기를 위한 여백공간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책의 전체적인 색감은 눈의 피로감을 덜 수 있는 미색에 분홍색 줄과 남색 메모로 정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라서 디자인면에서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