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과학이다 - 영양, 호르몬, 식단, 운동, 건강에 대한 모든 것
채찍단 지음 / 북스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수없이 많은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실패도 했었던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체계적으로 다이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자와 같다.


책은 영양, 호르몬, 운동 3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에 대해

각각 우리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작동하는 원리와 소화 과정, 섭취하는 방법과 종류까지 매우 체계적이면서도 쉬운 언어로 설명하고 있다.

필수 영양소들이 우리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공부하고 나니 다이어트에 대한 기초지식이 단단해진 느낌이었다.

꼭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건강할 수 있는지에 관한 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었다.


두 번째 장은 다른 다이어트 책들과 비교해 이 책의 독특한 점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바로 호르몬에 관한 이야기다.

인간은 호르몬의 노예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정작 어떤 호르몬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지식은 많지 않았다.

이 책에 나오는 식욕 촉진 호르몬 그렐린, 식욕 억제 호르몬 렙틴, 인슐린, 코르티솔 등의 호르몬에 관해 공부하면서 흥미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무척 재미있게 읽은 부분이다.

더불어 이 호르몬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들은 매우 유용한 꿀조언이다. 호르몬을 잘 조절해 다이어트에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불태울 수 있었다.


마지막 장인 운동 부분은 어떤 상황에 어떤 운동을 해야 좀 더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공복 운동 등 평소에 궁금하던 것들에 답을 들은 느낌이었다.

최대한 근 손실 없이 운동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다이어트 서적의 이론서와 실천서의 장점을 모두 갖춘 책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모든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