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과학 이야기 - <메종드사이언스>의 인스타툰으로 이해하는 과학 세상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이송교 지음 / 북스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원자핵물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저자가 인스타그램 에 연재한 과학툰을 기반으로 펼쳐낸 과학 교양서다.

어려울 수도 있고 멀게도 느껴질 수 있는 과학을 대중들에게 쉽게 풀어내고 싶었다는 저자의 바람대로 만화로 만나는 과학 이야기는 훨씬 친근하게 느껴진다.

저자가 이야기 하고 싶은 주제를 만화로 간략하게 보여주고 좀 더 깊이 있는 글로 들어가는 형식인데 만화들이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서 과학에 대한 흥미가 저절로 솟아난다.


책은 4가지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우주, 뇌와 마음, 생명, 기후 위기를 차례대로 다루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첫 번째 주제인 우주 이야기를 무척 재미있게 읽었다. 우주의 탄생과 우주를 구성하는 물질과 에너지, 외계행성에 대한 가능성, 다중우주 이야기들이 모두 흥미로웠다. 빠르게 팽창해 가는 우주 이야기와 수많은 은하와 은하단의 존재, 그리고 다중우주의 존재까지 만화와 함께 보고 또 자세한 설명을 들으니 우주에 대해 더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과학입문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 같다. 뇌와 생명의 탄생, 기후 등에 대해서도 귀여운 만화가 우리를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 책을 시작으로 더 깊이 있는 과학서들을 읽어보고 싶다.

만화로 읽는 과학 이야기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