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 - 올바른 자세로 앉고 서고 걸어보자
온도니 지음 / 북스고 / 2020년 7월
평점 :
잘못된 생활습관이 안 좋은 자세를 만든다. 나는 업무 특성상 하루 시간 대부분을 앉아서 컴퓨터를 하면서 보낸다. 그러다 보니 허리와 어깨통증을 늘 달고 살았다.
재활치료를 받으러 가면 당장 통증은 줄어들지만, 근본적인 대안이 되지 않는다는 걸 늘 느끼고 있었다. 매일매일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생활 속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지만, 막상 실천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런 면에서 <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는 매우 친절한 책이다.
첫 부분에는 잘못된 체형, 걷기, 앉기, 호흡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초보자도 개념을 만들어 가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 설명을 꼼꼼히 해놓았다.
다음은 안 좋은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안내한다.
등, 날개뼈, 갈비뼈, 팔, 엉덩이, 무릎, 옆구리, 발 등의 교정을 위한 운동을 매우 세분화하여 보여준다. 또한, 운동할 때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팁과 주의해야 할 점들을 운동마다 세심하게 설명해 놓았다. 혼자서 스트레칭을 하다가 다칠 수도 있으므로 그런 점들을 주의하도록 배려한 것 같다.
일단 이 책은 아주 많은 종류의 스트레칭을 담고 있다.
따라서 본인의 안 좋은 부위에 해당하는 스트레칭을 찾아 매일 꾸준히 해나간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