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영어로 체계적으로 말하자 : 기초문법 편 발칙한 영어로 말하자
심진섭.레이나.김현주 공저 / PUB.365(삼육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전 시리즈인 발칙한 영어로 쉽게 말하자 시리즈를 작년에 공부했었다

쉬운 설명과 반복에 반복을 거듭하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스타일이라 괘나 유용한 교재였다

말하기에 이어 이번에는 문법을 공부했다

기초 문법~ 영어 기초 문법이라고 하면 학창시절 많이 고생을 해서 그런지 이제는 그냥 포기할까하는 안일한 생각도 들었다


기초 문법이지만 문법쪽은 완전히 답답하기만한 사람에게는 그나마도 쉽지 않은 도전일 것이다

책은 기본적으로 전에 공부했던 말하자 문장편과 비슷하지만 주제가 문법이라는 것이 다를 것이다

챕터를 시작하면 제일 앞부분에 실수투성이 영어 인생이라는 대화 부분이 나온다

이 부분을 읽다보면 그저 웃을 수만은 없다는 것이 슬픈 현실이다


처음에는 이 부분을 읽으면서 주인공의 어설픈 영어에 웃음도 났지만 과연 이 상황에서 나라고 이 주인공보다 더 잘할 수 있었을까~ 하는 회의감이 들지만 뒤쪽의 '그때 잘 할 수 있었다' 대화부분을 공부하면서 앞의 잘못된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앞의 대화에서 좀더 자연스럽고 진전된 내용을 알 수 있어 좋았다

10분 문법 강의를 읽으면서 공부하고 다시 앞뒤의 대화들을 비교하면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특히 뒷부분의 대화부분은 노트에 필기를 하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좋을 거 같았다

문장 훈련 부분을 처음에는 읽기만하고 넘어갔는데 몇 챕터를 그런 식으로 넘어가니 이건 좀 아닌 거 같아서 다시 앞부분으로 와서 노트에 적어서 한 번 더 확인해보고 넘어갔다

예전 교재도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해서 괘 효과적이었다


일일이 연습장에 필기를 하니 진도가 늦어져 조금 따분해질 수는 있지만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그날 하루 분량을 정해두고 그 분량을 다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한번 적어서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설명을 읽고 다시 써보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이번 겨울 이 책으로 오랜 염원이기도 했던 영어 문법을 제대로, 확실하게 공부해서 앞으로 공부할 다른 교재들을 공부할 때 문법으로 골머리를 썩이는 일은 줄었으면 좋겠다


[이 글은 해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