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고이 일본어 회화 -(착실히) 성장편- (저자 직강 동영상 CD, 본문 녹음 MP3 무료 다운로드) - 네이티브는 이렇게 말한다!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김수경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해보니 일본어를 공부한지도 괘 시간이 지났다

그저 심심풀이 취미로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영화 등을 보면서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회화를 알아듣는데 집중했다

하지만 법률이나 의학 등 전문적인 부분에 대한 말들은 여전히 알아듣기가 힘들다

그렇게 영상매체 위주의 일본어 공부를 하다가 문득 읽기나 쓰기에도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회화가 어느정도 알아듣는 수준이 되었고 그다음부터는 책을 이용한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다

그런데 일본어 회화책을 보면 히라가나나 카타가나로 표기된 부분은 읽고 해석이 가능하지만 왠만한 명사나 동사, 형용사 등 말그대로 조사나 서술어를 제외한 부분은 대부분 한자로 되어있어 정작 일본어 공부보다 한자를 찾다가 시간을 다 보내는 것이 기본이었다

아무리 기본인 초급책은 물른이고 중급 이상의 회화책은 한자를 모르고는 읽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한자투성이였다


그런데 이 책을 공부하면서 처음부터 진도가 술술 나갔다

오늘의 표현부터 연습문제들 그리고 말해봅시다의 대화 부분까지 읽는 것은 물른이고 너무 쉽게 이해가 되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다

처음 1-2강은 그냥 읽고 넘어가다가 갈수록 문법적인 부분이 어려워지고 또 예전에 공부했었던 부분임에도 정확하게 알지 못한 부분이 눈에 띄게 되면서 읽기만해서는 부족함을 느꼈다


교재에서 중요한 부분이나 몰랐던 부분, 그리고 헷갈리는 부분은 형광펜으로 체크를 해가면서 공부를 해나갔다

5강을 넘어가면서 문득 이상한 부분이 있는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생각해보니 그전까지 보던 책에서는 대부분이 한자로 되어있던 부분이 이 책에서는 히라가나로 기재되어있어 그 부분이 한자로 보이고 한자가 생각났다

무엇이 "나니"라는 히라가나가 아닌 "何" 가 보다의 "미루"를 보면 見가 눈에 아른거리고 노트에도 한 번은 쓰고 확인을 하게 되었다 ㅎㅎ


보통 일본어 교재를 공부하다가 얼마 안 가 포기하는 이유가 한자인데 이 책은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거 같다

어차피 일본어 읽기나 쓰기 공부가 아닌 회화 공부라면 굳이 한자로 힘들게 공부할 필요도 없을테니 말이다

그렇다고 그렇게 만만한 교재도 아니니 적당한 긴장을 놓치지 않고 한 강의씩 공부할 수 있었다

같은 문장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작은 차이가 있는 문장들을 보면서 쓰임의 차이나 의미상의 다른 점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

가끔씩 우리말로 된 해석 부분이 어감상 조금 이상한 부분도 있지만 그런 것은 영상매체를 접하면서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는 거 같다


[이 글은 해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