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최강 공부법 - 영어 실력 제로에서 하버드 의대에 합격하고 6개월 만에 보스턴 대학교 MBA에 입학한 저자가 알려주는
이노마타 다케노리 지음, 조소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아마도 책 제목에 "하버드"가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미국의 명문 대학 하버드만 나오면 인생이 성공할 줄 아는 우리나라 학부모들에게 이 책은 괘 매력적일 것이다

하버드 최강 공부법~

처음 나는 이 책을 보고 예전에 봤었던 "하버드의 공부벌레들"이라는 책이 생각났다

나처럼 이런 상상을 하고 이 책을 읽을 생각이었다면 아마도 누군가는 실망했을지도 모른다


읽고 나서 생각한 거지만 이 책과 "하버드"는 딱히 관련이 없다

이 책은 일본인 안과의사가 하버드의 안과 연구소에서 연구의로 일하면서 MBA도 함께 공부해서 수료하기 어떻게 영어공부를 하고 유학 준비와 공부 방법 등 자신이 했던 노하우를 이야기하는 책이다

그러니까 이 책의 정확한 주제는 일본인 의사의 공부 방법에 대한 책인 셈이다


책 제목에 IQ는 상관없다 고 되어있지만 이 책의 저자는 결단코 머리 나쁜 사람은 아니다

그러니 저자의 이 말에 안일하게 믿고 쉽게 생각했다가는 큰 코를 다칠 것이다

저자는 굉장히 모든 일에 열정을 가진 어마어마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의사로서의 활동이나 유학을 하면서 보여준 모습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유용하고,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유용했는지도 알려준다


노트 필기에 시간을 들이느니 참고서를 활용하라는 말이나 형광펜을 이용하는 방법도 인상적이었다

영어 공부를 할 때는 토익보다는 토플을 공부하는 것도, 일본과 대한민국만 토익을 본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왜 이 두 나라만 영어권도 아니면서 굳이 실생활에 큰 필요도 없고, 유학 갈 때도 필요하자 않은 토익을 보는 건지 잘 모르겠다

공부를 할 때는 막연한 목표를 잡지 말고 자주자주 시험을 보면서 자신의 현재 실력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고 청소를 하면 왜 좋은지 탄수화물 식사를 하기 전에 야채를 먹으라는 조언까지도 해준다


저자처럼 활동적이면서 자신이 정한 것들을 하나하나 해내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점이 있는 거 같고,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저자의 행동이나 마음가짐 이런 것 하나하나가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외국에서 유학을 하면서 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저자의 공부 방법이나 생활에서의 여러 가지 노하우들을 배울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