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해도 안되는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 1 10년 해도 안되는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 1
Gina Kim 엮음 / 베이직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해보면 영어 공부라는 것이 참 구질구질하게 느껴진다

학창시절 나는 내가 외국에 가서 살 것도 아니고 영어를 왜 해야하는지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았다

그 시절에 대학도 들어갈 생각이 없었기에 더욱더 영어는 나에게 필요 없는 공부였었다

지금 이렇게 일본어를 마스터하고 영어도 중국어도 10년 넘게 혼자 공부해서 어느 정도 알게 되고 그외의 여러 외국어도 공부하는 모습은 그 시절에는 상상조차하지 못했었다

이 나이때까지 살아있다는 거 역시도 그때는 상상도 못했으니까 ㅎㅎ


하지만 학교에서 체면치레용으로 나는 어느정도 공부를 하는 학생이어야 했고 단지 노력에 비해 성적이 잘 나오는 학생 노릇을 했었다

전혀 의도치 않았지만 대학까지 진학하고 1학년 고양 수업에서 다시 만난 영어는 나를 다시 힘들게 했다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영어영문학과도 아니니 영어와는 영원히 굿바이~ 할 줄 알았는데 고작 몇 달 뒤에 다시 그 악연을 이어나가게 될 줄은 정말이지 끔찍했다

친구들도 다른 과목은 잘 하는 내가 영어에서만은 도시의 친구들에게 뒤지니 이상해했다


그랬던 나이기에 더욱 영어에 대한 욕심은 더 큰지도 모르겠다

일본어에 이어서 중국어도 어느 정도 되니 다시 영어에 대한 조급함이 나를 불안하게 만들었다

외국어에서 영어는 팥빵 속에 단팥같은 존재였다

다른 외국어가 2개가 되고 영어가 안된다는 것은 정말이지 으아~~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었다

적어도 지금의 나에게는 그랬다


10년 해도 안되는 일상 영어회화~ 이것은 지금의 내 상태를 정확하게 말하고 있다

나는 지난 10여년 영어와 일본어를 같이 공부했었다

하지만 그 결과는 판이하게 달랐다

일본어는 주로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등 방송을 많이 접하면서 공부해서 지금은 자막 없이 왠만한 프로들을 다 볼 수 있게 되었지만 반대로 책으로 읽는 것은 여전히 쉽지만은 않다


반대로 영어는 명작동화 시리즈를 읽는 등 읽고 독해하는 데는 어느 정도 늘었지만 이 책에 등장하는 일상적인 말조차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다

이 책을 보면서 느낀 점은 이렇게 쉬운 말을 생각하지 못한 자신에 대한 허무함~

저녁마다 도서관 열람실에 가서 공부를 하는데 안부를 묻거나 약속을 하거나 또는 거절하거나 가장 날씨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등의 너무나 일상적인 말들을 생각지도 못한 간단한 표현들을 읽어나가고 있다


한 단락 한 단락 넘어갈 때마다 차라리 모르는 단어가 있어서 몰랐다면 하는 생각마저 들기도 한다

너무나 간단해서 열람실에서 책을 펴놓고 공부한다는 것이 민망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지금의 내 수준이 이 정도라는 것이니 겸허히 받아들이고 한 문장 한 문장 열심히 노트에 적어가며 형광펜으로 줄까지 그어가면서 열심히 하고 있는 스스로에게 대견함도 느껴진다


이 책을 공부하면서 가장 일상적인 부분에 대한 회화는 어느정도 될 거 같아 기대가 된다

나 같은 기계치 컴맹에게는 cd가 있었으면 더욱 좋을 거 같지만 mp3를 찾아서 다운로드를 해봐야 할 거 같다

그저 읽고 적는 것만으로는 언어 공부는 무리인 거 같다

10년해도 안되는 영어를 나는 올해 남은 6개월 안에 어떻게든 마스터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매일 저녁을 먹고 도서관으로 향한다

100일 만에 끝낼 수 있다면 2편도 나온다고 하니 그 책으로 다시 100일간 공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어렵지 않고 하지만 너무나 일상적인 표현들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는 책이었다

차음에는 그냥 한번 통독을 한 뒤에 다시 볼 생각이었지만 보다 보니 유용한 표현들이 많고 아무래도 옛날 사람이라 노트에 적어가면서 공부하는 것이 더욱 공부하는 기분이 나는 거 같다

첨에는 만만하게 생각했는데 응용문까지 적어가면서 공부하니 시간이 생각보다는 괘 걸리지만, 그래서 9일 +&로 잡고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할 거 같다


[이 글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