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 - 그리스부터 영국까지 유럽 여행 에세이로 익히는 기초 영어회화 (부록 CD: 핵심 강의 + 원어민 음성)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의 제목을 보면서 8문장으로 끝난다는 영어회화라니~~

만일 이  책의 제목처럼 이렇게 몇 개의 문장을 아는 것으로 영어가 적어도 해외여행시 필요한 여행영어가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여행영어라고 이름 짓고 있지만 결과적으로 기초적인 회화가 가능하다는 말인데 고작 8문장으로 되는 것을 인생의 2/3룰 영어교육을 받았는데 하지 못한 것인가 하는 자괴감도 들었다

 

요즘은 해외여행을 한번 안 가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평소에는 여유가 없어서 가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한번 신혼여행으로 꼭 한 번은 해외에 나가게 되는 거 같다

내 주위 사람들도 그렇지만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큰 고민거리가 바로 언어의 장벽, 물론 이 장벽의 대부분은 여행하는 국가를 초월한 만국 공통어인 영어이다

 

일단 책의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서 휴대용으로 좋을 거 같다

영어에 대한 거부감과 걱정이 앞서 해외여행 특히 요즘은 유럽여행이 대세이니 유럽으로 배낭여행이나 신혼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기 전에 공부하는 것도 좋겠지만 책의 양도 얼마 되지 않으니 비행기 안에서 공부해도 충분할 거 같다

주 내용을 보면 대부분이 여행지에서 흔하게 쓰이는 완전 기초영어 수준이라 그리 어렵지도 않을뿐더러 활용도가 높을 거 같았다

 

특히 하나의 패턴만 하면 응용이 가능해서 웬만한 것들은 해결이 될 수 있을 거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놀란 것은 문장들이 너무나 쉬운 것들이었다는 것이다

현재 대한민국의 영어교육 수준이라면 아마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서 충분히 구사할 수 있는 문장들에 지금 내가 공부한 영어는 무엇인가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영어회화도 회화지만 앞부분에 나오는 다양한 정보들은 정말 유용하다

단순하게 교통 편이나 숙박에 대한 정보가 대부분인 다른 여행서들에 비해 정말 필요한 정보들이 꼼꼼하게 담겨 있어 여행을 갈 때 꼭 챙겨가면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았다

그리고 나라별로 등장하는 에세이에서도 가장 현실적인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 더욱 유용한  책이었다

 

[이 글은 해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