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왕초보 패턴 - Top10 미드추천, 1004문장으로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괘 오래전에 프랑스의 중산층의 개념 중 하나가 자국어외에 외국어를 하나 하는 것이 들어간다고 들었다

오호~~

프랑스 사람들은 자국어에 대한 자긍심이 높은 것으로 유명해서 프랑스에서는 영어를 해도 못 알아듣는 척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기는 하지만 물론 지금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만큼 영어의 중요성은 국적을 뛰어넘은지 오래다

 

예전 같으면 굳이 외국에 나가 공부를 하거나 취업을 할 것이 아니면 힘들게 영어공부를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었다

하지만 요즘 같은 글로벌 시대에 스마트폰 하나면 거리에 관계없이 누구와도 대화를 나눌 수 있을뿐더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예전에 읽었던 영어문법서에서 저자는 영어는 영어자체가 목표가 아닌 다른 일을 하기 위한 수단 즉 도구라는 것이다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영어가 필요한 시대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영어가 필요한 이유 중에 공부나 일에 관계된 것들도 있겠지만 이제는 여가를 좀 더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도 영어가 필요하게 된 거 같다

일상생활면에서 영어가 필요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게 되었다

쇼핑도 해외직구를 많이 하게 되고 컴퓨터의 에러 또한 영어로 알려주니 일상의 작은 부분들까지 영어가 필요한 시대인 것이다

해외제품의 사용설명서외에도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정보들이 영어로 되어있으니 영어를 알지 못한다면 한국어 번역된 극소수의 자료밖에는 보지 못하는 것이다

 

그리고 요즘 들어 또하나 영어의 활용도에 들어가는 것이 바로 미국드라마를 보는 것이다

요즘은 외국드라마도 쉽게 다운받아서 보기 때문에 자막이 없는 드라마들도 괘 있고 어떤 자막이 맞지 않아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반감되는 경우도 있다

나 역시도 생각해보면 일본어를 공부한 이유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자막이 없는 일본의 티브이 프로들들 보기 위해서였다

그덕분에 자막이 없어서 못 보던 것들을 이제는 자막의 여부와 상관없이 보게 되었다

 

일본어를 어느 정도 하고나니 이제 당연히 미국드라마도 그렇게 보고 싶어졌다

일본 드라마를 보면서 자막이 맞지 않거나 오역이나 의역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 뒤로 내가 지금까지 믿고 봤던 자막들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일까 자막없이 어느정도라도 미국드라마를 볼 수 있었으면하는 욕심이 생겼다

 

영어기초를 공부하는 책도 몇 권인가 보았고 요즘은 그래도 영어회화인강이 있으니 영어공부혼자하기도 마음만 먹으면 가능하다

도서관에만 가도 기초영어회화에 대한 책이 다양하게 구비되어있고 왕초보영어공부를 위한 강의도 한다

책의 앞부분에 1004개의 자주 쓰이는 어휘가 있어 하나하나 읽어나갔다

아마 영어정규교육은 받았다면 대부분은 알고 있는 어휘들일 것이라 생각된다

 

한동안 문법만 강조한 그동안의 교육이 문제였다면서 문법을 무시한 영어 교재들이 나오기도 했지만 저자는 문법은 중요하다고 말한다

나 역시도 그렇게 생각한다

어려운 문법까지는 두고라고 기본적인 문법을 아는 것이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 더욱 효율적인 거 같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미드는 "글리"를 빼고는 보았거나 제목을 들었다거나 등의 이미 알고 있는 작품들이었다

 

특히 심슨이나 엑스파일 좋아하는 미드라 예전에 티브이에서 방영할 때 참 열심히 봤었지만 원어로 나오는 것은 거의 본 적이 없는 거 같다

엑스파일은 느낌이 괘 어려울 거 같았는데 난이도가 의외로 낮아서 신기했다

가쉽걸이나 프렌즈는 제목은 많이 들어왔지만 한편도 보지 못한 드라마라 이 책을 통해서 어느정도 줄거리를 알 수 있었다

8시간 만에 끝낸다고 해서 주말에 도서관에 갈 때 가지고 갔다

 

왕초보패턴의 간단한 문법과 응용문들이 가득한 책이라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다

어느정도 공부하는 척을 하면서 책을 보면 한 이틀 정도가 걸리는 거 같다

생각해보면 이렇게 간단한 문장으로 뜻이 전달된다는 것도 이런 쉬운 영어도 책 없이는 말을 못했던 자신이 한심해지기도 한다

저자의 충고대로 드라마나 애니 중 한편을 골라 반복해서 보고 듣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드라마별 난이도가 있으니 그것을 참고삼아 한 단계씩 스스로 조절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꼭 연필로 노트에 써가며 공부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너무 쉬운 문장들이라 그저 읽기만해도 이해가 되는 거 같지만 그저 눈을 읽는 것과 직접 손으로 쓰는 것의 차이는 큰 거 같다

문장과 어휘들을 적어도 한 번은 적어가면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그저 막막하기만 했던 영어공부에 드라마라는 재미있는 과목이 추가되어 흥미있는 영어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았다

 

[이 글은 해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