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시크릿 -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단 하나의 마법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의 시크릿이라는 제목의 이 책은 몇 년 전에 베스트셀러였던 "시크릿'이라는 책이 생각나게 한다

나는 지금까지 그 책을 읽어보지 않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그 책도 읽고 싶어졌다

 

생각의 시크릿이라는 제목에 무슨 내용일지 궁금했다

말 그대로 한다면 "생각의 비밀"인데 책의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생각한대로 이루어진다"가 주내용이었다

책의 중간 부분이었나~

이성적이고 합리적이라는 이름으로 항상 부정적인 부분을 먼저 생각했던 지금까지의 스스로의 생활에 대해 많은 생각들이 들었다

 

딴에는 그게 맞는다고 생각했고 책들도 그런 종루의 책들을 많이 읽었으며 더 냉정해지기 위해 노력했었지 한 번도 이런 식의 긍정적인 사고 자체에 대해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었던 거 같다 

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는 "긍정이 힘"을 넘어선 긍정적인 사고가 그런 생각을 하고 행동으로 행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자신과 주변 인물은 물론 자신과 상관없던 사람들까지도 행복하게 해주는 모습들을 보여주었다

 

흔히 사람들은 나중에 돈을 많이 벌면 그때 사회를 위해 봉사나 기부를 할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나 역시는 예외는 아니었다

지금은 내가 힘들고 여유가 없으니까~

스스로 조차도 감당이 되지는 않는데 이 상황에 누구를 돕는다는 것은 오히려 주제 파악도 못하면서 사치를 부리는 것처럼 여겨지기까지 했었다

 

 이런 책들을 읽고 이런 인물들을 보면 솔직히 스스로에 대한 회의감이 든다

같은 시대, 같은 시간을 살고 있는데 그들의 자신의 꿈도 이루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꿈을 주며 살아가고 있는데 지금의 나는 스스로도 감당이 안 돼서 지치고 힘들어하고 있으니 말이다

책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나폴레온 힐'이나 다른 사람들도 인상적이지만 이탈리아 식당을 하며 아이들에게 밥을 주는 사업을 하고 있는 요리사의 이야기는 참 많은 것을 생각하게 했던 거 같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정작 그 돈 많고 힘 있는 부자들은 자신들이 가진 것들을 더 늘이는데만 바빠(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이의 불행은 신경도 쓰지 않는다

그러나  이 요리사 아저씨는 식당이 잘 될 때는 물론이고 경영이 힘들어 식당이 힘들어지는 순간에도 자신이 하던 봉사활동을 멈추지 않고 다른 이들로부터 기부를 받아 봉사의 스케일을 더 키운다

자신의 꿈을 키우고 이룸으로써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긍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의 앞부분에 나오는 나폴레온 힐이 배웠다는 13개의 성공철학의 핵심 요인들을 읽다 보면 지금까지 누군가의 이야기 속에서 들었거나 스스로 생각하거나 등의 특별한 이야기들이 아니라는 것이 더욱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결과적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열정과 노력으로 스스로를 믿고 행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인 셈이다

아니 지름길은 없다 그저 긍정적인 사고하며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그 길인 것이다

모든 것이 그렇지만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아는 것들을 몸소 실천하는 행동력이 중요한 것이다

 

이 책에서 멋진 말들이 있지만 가장 인상적인 말은 "기다리지 마라. 같은 시간은 다시 오지 않는다."이다

최근에 우연히 드라마에서 들은 "살아있으면 뭐라도 해야 한다" 대사도 생각난다

뭔가를 하든 기한이 되기까지 미루고 미루는 것이 버릇이 되어서 항상 아둥바둥하는 것이 일상다반사가 되어버린 나이기에 더욱 와 닿는 말인 거 같다

그저 환경 탓으로, 불운으로 생각하며 할 수 없었던 많은 것들은 어쩌면 나는 그저 그것들을 행하는 중에 일어날지도 모르는 위험부담때문에 스스로 포기해버린 것인지도 모른다

 

다른 이의 노력은 그저 행운이라고 여겨지기 쉽다

하지만 그 행운을 잡기 위해 그들이 했던 노력들을 생각하면 그것들을 그들이 누려야 할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른다

단지 내가 모르고 있었을뿐~~~

남은 시간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지만 지금부터라도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사고를 그리고 그것들을 실천할 수 있는 그런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하고 스스로에게 바라본다

 

[이 글은 해당춢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