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북 테크닉 가이드 -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컬러링 스킬 & 노하우!
이일선 지음 / 니들북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컬러링북 테크닉 가이드라니 그냥 쉽게 생각하면 뭐 이런 책까지 필요하나~ 싶을 것이다

나 역시도 컬러링을 해보지 않았다면 이런 가이드북의 필요성에 대해 의문을 가졌을 것이다

처음 이 책이 눈길을 끈 건 도서관에서도 찾지 못한 유일한 컬러링북 안내서라는 것과 그동안 했었던 몇 권의 컬러링북의 저자인 "이일선"이라는 이름 때문이었다

 

컬러링북 작가 이일선님의 책은 몇 권인가 했었다

컬러링북의 작가를 이름을 알고 있다는 것도 이제는 컬러링 북도 작가를 보게 된 거 같아서 조금은 신기한 감이 있다

그냥 색칠이나 하면되는 컬러링북에 이렇게까지 공을 들이나 싶기도 하겠지만 괘 다양한 종류의 컬러링북을 하다보니 자기 스타일에 맞는 작가나 출판사가 있는 것도 발견할 수 있다

주로 외국의 아름다운 배경을 주제로 하는 시리즈 북도 좋아하고 꽃이나 새 등의 자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책도 좋아한다

 

그렇게 괘 많은 다양한 종류의 컬러링북을 하면서 느낀 것은 스스로가 색에 대한 센스가 없다는 사실이라니~~

힐링을 위해 컬러링북을 시작했는데 솔직히 나는 컬러링북을 한다는 것이 그다지 힐링이 되지 않았다

그냥 그림책으로 한번 쭉 보고나면 그 하얀 면들을 다 색을 입혀야 한다는 부담감이 느껴진다

뿐만 아니라 색의 선택 또한 내게는 만만치가 않은 고민거리가 되어비린다

 

평소에 그 많은 미술에 대한 책들을 보고 나름대로 미술이론에는 자신이 있는 편이라 컬러링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다

학창시절에도 이론만 바삭했지 실기에는 영 소질도 없었고 그리는 자체를 싫어했었는데 잠시 잊고 있었다

컬러링북을 하면서 알게 된 것은 나보다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더 즐기신다는 것이다

특히 어머니께서는 내가 하다 만 책을 한번 하시더니 색연필도 더 많은 색상이 있는 걸로 사달라고 하셨을 정도로 이제는 컬러링을  즐겨 하신다

물론 나처럼 부담을 느끼거나 색상의 선택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신다

 

생각해보면 나는 컬러링을 하면서도 정답을 찾고 있다

여기에는 어떤 색이 맞을까??  그리고 페이지 페이지 빈칸을 꼭 다 채워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는 강박관념으로 하니 컬러링북의 원래 목적인 힐링이 될 리 만무한 것이다

그런 점에서 나에게 이 책은 정말이지 유용했다

 

색의 선택부터 생각지도 못 했던 색연필의 종류에 대한 것부터 다양한 활용방법과 색의 사용을 어떻게 하면 더 다양하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색연필뿐만 아니라 물감같은 것들을 사용하는 방법 등등~

정말이지 지금까지 컬러링하면 그저 색연필로 빈칸을 색으로 채우는 것만 생각했는데 나같이 컬러링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그저 색을 입히는데만 급급한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책인 거 같다

 

무엇을 시작하든 제대로 알고 시작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당연한 일인데 지금까지 컬러링에 대해서 참 무지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몰랐으니 당연히 효과도 제대로 누릴 수 없었던 거 같다

이제 이 컬러링 전문가가 가르쳐주는 가이드 북을 조금씩 공부하고 연습해서 컬러링북이 주는 힐링의 효과를 제대로 누려보고 싶어진다.

 

[이 글은 해당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