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된다는 건 - 요시모토 바나나의 즐거운 어른 탐구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민음사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시모토 바나나의 신간이 나왔다고해서 궁금했다

도서관에 희망도서 신청을 했는데 이미  구입 중이라고 해서 ㅎㅎ 즐거운 마음으로 책이 들어오기를 기다렸다

내가 신청했던 책들이 비치 중이라는 문자를 받고 도서관에 갔는데 이 책도 들어와 있었다

하지만 읽어야 할 책이 많아서 다음을 기약하고 두고 와야 했다

책이 작아서 잘 봐야 찾을 수 있었다

 

제목은 어른이 된다는 것~

몇 년 전인가 저자의 "인생을 만들다"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 느낌은 그 책과 비슷한 감이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여러 가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자신의 어린 시절의 이야기부터 현재의 삶 속에서 경험하고 느끼고 생각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나이로는 이미 어른이 된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여덟 가지의 질문에 이야기해준다

이 여덟 가지 물음들 모두 나 역시도 한 번 이상은 생각해본 것들이라 더욱 의미심장하게 들리는지도 모르겠다

또한 한편으로는 마음이 놓이기도 한다

저자의 작품들을 읽으면서 느낀 저자는 성공한 사람이었다

작가로도, 엄마로도, 부인으로도, 그리고 딸로도 어느 한 부분 실패한 부분 없이 모든 성공한 작가같은 사람들도 이런 고민을 하고 이런 일들을 겪는다는 것이~ 여전히 불안과 불만으로 가득한 이 시대의 이 나라에서 인생을 살고 있는 한사람으로 약간의 위안을 느끼기도 한 거 같다

 

어른이 된다는 것을 시작으로 친구에 대한 것, 즉음에 대한 것 (특히 사후에 대해서), 산다는 것의 의미, 열심히 한다는 것에 대한 것들 등등 누군가는 바쁘다는 핑계로, 누군가에게는 생각할 필요가 없어서 등한시했던 질문들을 저자는 자신에게 그리고 독자인 우리에게 물어온다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쉽고 당연한 답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은 저자와 나처럼 여전히 정답을 내릴 수 없으며, 여전히 궁금해하고, 책을 읽거나 스스로 공부하면서 답을 찾고 있는 중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